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세먼지로부터 우리를 지키는 방법들

요 근래엔 미세먼지가 공장, 자동차 매연, 중국에서 불어오 는 황사 등과 합쳐져서 맑은날을 한국에서 보기가 드믈정도로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히 대두되고 있습니다.
 봄은 사람들이 꽃 축제나 피크닉을 즐기기 아주 좋은 계절이지만 봄이 오면서 황사도 같이 오게됩니다. 황사는 중국 서부의 사막에서 발생하여 한반도와 일본, 그리고 가끔씩 태평양을 가로지르는 먼지입니다. 각종 미세먼지는 납이나 카 드뮴 같은 중금속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주의를 요하는데, 이러한 중금속들이 몸에 축적되면 감정기복과 붓기를 유발합 니다. 몇몇의 전문가들은 황사가 비만보다 건강에 더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중금속은 호흡기나 소화기를 통해 인체에 침투하기 때문에 유아나 노약자들, 그리고 임산부들에게 특히 더 위험합니다. 


어떻게 미세먼지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을까요?
한가지 해답은 물을 하루 8잔 이상 마셔서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것 입니다. 만약 인체에 수분이 부족하다면 호흡기의 점막이 마르게 되면서 유해물질이 침투하기 더 용이해지게 됩니다. 또한 과일, 야채, 통곡, 해산물, 육류도 좋습니다. 미세먼지는 신체 내부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앞서 언급한 중금속들은 붓기와 피지선의 붓기를 유발하여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하므로 가장 좋은 방법은 미세먼지를 피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실내에만 있을 수가 없기 때문에 외출 후에는 바로 이런 먼지를 씻어내야 합니다. 바이오세라는 미세먼지로부터 우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바이오세라 세탁볼로 세탁을 하고, 바이오세라 샤워헤드를 사용하여 옷과 몸의 미세먼지를 씻어내는 것입니다. 

이제 미세먼지를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이오세라 제품들을 사용하여 인체 내부뿐만 아니라 주변까지도 깨끗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자 소개

전형탁 박사는 항산화, 원적외선, 공기정화, 광촉매 관련 바이오세라믹 과 물 활성화 세라믹을 1986년부터 연구해왔습니다. 그는 현재 우석대 학교에서 수소연료 혁신센터 연구교수이며, WQA에서 인증된 바이오세라믹(물& 미생물)분야의 물 전문가입니다. 또한 현 바이오벤처기업 (주)바이오세라(링크)의 대표이사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에너지음료 심장수축? VS 항산화 알칼리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