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임산부가 물 마셔야 되는 7가지 이유

엄마가 되는 당신을 위해

친한 친구 한 명이 좋은 소식을 전해주었습니다. 몇 달 후, 엄마가 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 소식을 듣자마자 “임산부에게 좋은 팁,”이나 “임신 중 할 일,”과 같은 기사를 검색하여 친구에게 공유해주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는 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었는데, 날씨에 관계 없이 임산부의 몸은 많은 양의 수분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건강하고 안전한 물로 수분을 자주 보충해 주는 것이 좋은데, 아래에서 왜 물이 임산부에게 중요한지 설명하도 록 하겠습니다. 



탈수_ 우리는 탈수증 증상에 익숙합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두통, 메스꺼움, 그리고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특히 이런 증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깨끗한 피부_ 임산부는 호르몬에 인해 피부가 망가질 위험이 있습니다. 깨끗했던 피부는 여드름에 뒤덮일 수도 있고, 주름이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피부에 아주 좋습니다. 


요로감염증_ 임신한 여성들은 요로감염증에 노출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물을 많이 마셔 소변의 농도를 낮게 만든다면 위험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부종_ 부종은 보통 높아진 혈압과 관련이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체내 나트륨 농도를 낮춰주고 부종을 최소화 시키게 됩니다. 


물과 양수_ 태아는 쉴 수 있는 양수를 필요로 하며, 적정한 양의 양수를 유지하는 것은 태아에게 필수적입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양수가 너무 적어지지 않게끔 유지하게 됩니다. 


열과민증_ 임산부들이 자주 겪는 불편함 중 하나는 열과민증입니다. 열에 대한 민감성이 높아지면 열사병의 위험도 올라가고 자신과 태아를 보호하기 위해 쉽게 지칠 수 있습니 다. 물을 충분히 마신다면 올라간 열을 쉽게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변비_ 물은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여성들이 임신 중 신체적 그리고 호르몬의 변화 때문에 변비가 자주 생길 수 있습니다. 임신 중과 마찬가지로 출산 후에도 수유를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들이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로 충분하지 않나요? 저는 당신과 다른 임산부 지인들이 물통을 항상 휴대하게 되었으면 좋겠고, 가능하다면 건강한 항산화 수소 알칼리수를 마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저자 소개

전형탁 박사는 항산화, 원적외선, 공기정화, 광촉매 관련 바이오세라믹 과 물 활성화 세라믹을 1986년부터 연구해왔습니다. 그는 현재 우석대 학교에서 수소연료 혁신센터 연구교수이며, WQA에서 인증된 바이오세라믹(물& 미생물)분야의 물 전문가입니다. 또한 현 바이오벤처기업 (주)바이오세라(링크)의 대표이사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미세먼지로부터 우리를 지키는 방법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