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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초 다이어트

당뇨, 피로에 좋은 식초물

날씨가 풀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헬스장에 등록하고 몸무게에 특별히 더 관심을 기울이고는 합니다. 운동은 실 제로 살을 빼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만, 식단을 조절하지 않는다면 다이어트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혈당조절을 향상시키는 다이어트 기법 중하나인 식초 다이어트에 대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식품기술자협회(IFT)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특정한 종류의 식초는 건강에 매우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것은 발사믹, 셰리, 레드와인 식초와 비슷한 것을 샐러드에 곁들여 먹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연구결과에 따르면 식초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이고, 노화를 늦추고 심지어 특정 암이나 퇴행성 뇌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식초의 항균적 특성은 당뇨의 합병증을 약화시키고 심혈관 건강과 혈압에 좋은 영향을 미치며, 격한 운동 후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특정한 식초를 매일 섭취하는 사람들은 식욕도 낮다는것이 밝혀졌고,비만인 사람들에게 적용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hilippine Daily Inquirer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식초는 혈당을 낮추면서 뇌 질환의 위험도 낮춘다고 하는데, 끼니에 식초를 4티스푼 첨가하는 것은 혈당을 30%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감자에 식초를 한 티스푼 첨가하는 것은 혈당지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식사와 함께 레몬, 오렌지, 포도주 스, 사과사이다, 레드와인 식초나 자연 식초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의 좋은 효과에 대해 미래에 더욱 연구가 진행되어야 하지만 역시 과다한 섭취는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당히 먹는것이 좋은 효과를 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저자 소개

전형탁 박사는 항산화, 원적외선, 공기정화, 광촉매 관련 바이오세라믹 과 물 활성화 세라믹을 1986년부터 연구해왔습니다. 그는 현재 우석대 학교에서 수소연료 혁신센터 연구교수이며, WQA에서 인증된 바이오세라믹(물& 미생물)분야의 물 전문가입니다. 또한 현 바이오벤처기업 (주)바이오세라(링크)의 대표이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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