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물 항산화 알칼리수의 분자 구조
물의 전자들은 생명을 유지하는데 없어서는 안 되는 화학물질이다. 또한 물은 양극성 성질로 여러가지 물질을 녹이는 용매이다. 물은 영양소 운반, 대사에서의 효소 촉매반응, 화학적 에너지 전달 등 중요한 역할을 한다.
물은 두 개의 수소 분자와 한 개의 산소 분자로 이루어져있다. 수소 원자는 한 개의 양성자와 그 주위를 선회하는 전자로 구성되고, 산소 원자의 핵은 8개의 전자가 선회한다. 그 중 여섯 개의 전자는 준안정적이고 외부에 위치한다. 이 준안정적 전자들은 8개가 되기 전 까지 비슷한 화학적 결합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물 분자가 수소원자 두 개와 산소원자 한 개로 구성되어 존재하는 이유이다.
물은 여러 분자 (H2O)n 클러스터로 이루어진다. 강가나 수돗물은 약 11~16개의 분자 클러스터로 이루어져 있는데 항산화 수소 알칼리수는 약 5~6개 클러스터로 구성(오각형 또는 육각형의 구조를 가졌다)되어 다른 종류의 물 클러스터의 비해 높은 침투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증명된다.
건강한 사람의 세포 내 물은 강 알칼리 구조이며, 더 적은 수의 클러스터를 이루고 있다. 그런 반면 암세포 주위의 세포는 강산성이고 더 큰 클러스터의 물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저자 소개
전형탁 박사는 항산화, 원적외선, 공기정화, 광촉매 관련 바이오세라믹 과 물 활성화 세라믹을 1986년부터 연구해왔습니다. 그는 현재 우석대 학교에서 수소연료 혁신센터 연구교수이며, WQA에서 인증된 바이오세라믹(물& 미생물)분야의 물 전문가입니다. 또한 현 바이오벤처기업 (주)바이오세라(링크)의 대표이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