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연 심장사는 불규칙적인 심장 박동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겨울은 두꺼운 옷으로 뱃살을 가리기 좋은 계절입니다. 하지만 뱃살이 가린다고없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따로 있습니다. 뱃살이돌연 심장사의 가능성을 증가시킨다는 사실입니다.
돌연 심장사는 불규칙적인 심장 박동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돌연 심장사는 심장마비와 다른데, 심장마비는 혈액이 심장에 공급되지 않으면서 생기는 것이고 약50%의 심장관련 사망의 원인입니다. 돌연 심장사로 사망한 사람들은 비만, 고혈압,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등 다른 심혈관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높은 허리-골반 비만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은 보통 비만을 가지던 사람보다돌연 심장사의 위험이 두 배 가량 되었습니다. “복부비만은 붓기이며, 일반적인비만보다 위험합니다.”
놀랍게도 다른 부위에 있는 지방보다 복부지방이 더욱 위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BMI(신체질량지수:Body Mass Index)를 가진 사람일 지라도 더 많은 복부지방을 가진 사람이 더 높은 심장병과 암 발병 위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맥주를 많이 마시는 사람은 뱃살이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변비를 호소하는 사람, 화장실을 자주 가지 않는 사람들도 뱃살이 많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많은 사람들이 뱃살 유무를 신경 쓰지 않곤 하는데, 이제 부터라도 뱃살의 위험성을 깨닫고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습관을 바꾸어 살을 빼도록 해야합니다. 윗몸일으키기 같은 복부운동은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과음은 삼가고, 매일 8잔의 물(항산화 알칼리수)을 마시는 습관을 들여 변비와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전형탁 박사는 항산화, 원적외선, 공기정화, 광촉매 관련 바이오세라믹 과 물 활성화 세라믹을 1986년부터 연구해왔습니다. 그는 현재 우석대 학교에서 수소연료 혁신센터 연구교수이며, WQA에서 인증된 바이오세라믹(물& 미생물)분야의 물 전문가입니다. 또한 현 바이오벤처기업 (주)바이오세라(링크)의 대표이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