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산프로 Apr 14. 2019

이직해도 달라지지 않겠구나..

 마케팅 회사의 면접을 앞두고 사전 과제를 안내받았다. 자사에서 진행하는 고객사의 제품에 대한 마케팅 플랜을 기획해 오라는 것인데...주제로 제시한 세 가지 상품이 있었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여기 가도 똑같겠구나..."생각이 들었다.


 만약 그 회사로 옮긴다면 해야 할 일들이 뻔히 그려지기 시작했다. 물론 내가 대형 광고주를 대상으로 기가막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할 것 이라고 생각하진 않았다. 그럴만한 능력도 없고 하지만 내가 생각했던 그로스헤킹, 퍼포먼스 마케팅은....그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다시 한 번 진행했던 일들을 봤을 때 결국 여기도 회사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회사에서 열심히 일해도..물론 어느정도의 성장은 있겠지만 내 일을 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고...지금 회사에서 내가 가진 타이밍적 특수성을 포기하면서도 갈만큼 가치가 있는가에 대해서 의문이 들기 시작했다.


 지금 내가 이 회사에서 하는 일의 규모와 가치가 되게 의미없다고 생각해서 옮기고 싶었는데...물론 개똥같은 워라벨도 지키고 싶어 옮기고 싶었지만 새롭게 갈 회사도 워라벨 따위는 없을 것 같은게 뻔히 보이는데...거기다가 지금의 연봉 수준을 지켜줄 수 있을지도 의문이고....


 그래도 면접 준비는 할 것이고 최선을 다해 면접을 볼 것이다. 다만 그 회사에 대한 간절함이 많이 내려간 것은 사실이다. 이직 자체에 대한 간절함은 많이 사라진 것 같다. 후배 직원들도 많이 생겼고 아직 골치아픈 일들이 있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다 해결 될 것들이기에 큰 걱정은 하지 않는다. 얼마전 내 친구가 그래도 요즘은 살만 한 것 같다고 했는데 진짜 그런가보다.


 하루하루 출근해야 한다는 생각에 너무 불행해 죽겠는데...난 뭐가 살만한걸까?



 

작가의 이전글 면접 전에 회사 설명회 해주는 기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