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산프로 Jul 08. 2021

이직한 회사에 빌런이 나타났다.

이직 7개월차에 접어들었다.


팀장이 되었고...

우리 회사에는 정말 이상한 사람이 없는걸 보며...

그럴 경우 본인이 그 놈이라는 학계의 정설이 있어...

내가 그놈인가??설마...하면서 불안했는데.....

힘들었지만 정말 최고의 복지는 동료라는 말을 느끼며 열심히 다니고 있었는데


드디어 이직 7개월만에 혼잣말로 욕을 시작했다.

그 이유는....그 놈을....찾았기 때문이다. 


무슨 질량 보존의 법칙마냥 어딜가도 존재한다는 그 놈을 말이다.


그 놈으로 말할 것 같으면...


일단 직급이 깡패다.

내가 감히 대적할 수 없는 직급이다.


연예인의 연예인이 있는 것 처럼

팀장들의 팀장이다.


내가 감히 상대할 수 없는 위치에 있지만....

뭐 사실 대부분....자신을 힘들게 하는게...내가 감히 상대할 수 없는 경우가 많지 않던가??


이 빌런은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굉장히 대의적으로 맞는 말을 해서 많은 호감과 동의를 산다.

2. 타인의 말을 많이 경청하는 것 같지만 결국 본인얘기 하려고 들어주는 척 하는 것이다.

3. 다 있는 자리에서 본인이 멋들어지게 했던 얘기를 구체적으로 들어갈 때 밑에 사람들한테 다 시킨다.

 > 본인이 상사기 때문에 아랫사람 시키는건 문제가 아니지만....본인이 해준다고 하고 나중에 다시 다 시킨다.


이제..9년차 사회생활을 하면서 그간 느낀게 있다.

뭐 물론이게 정답은 아니겠지만...뭐 내가 얻은 가장 현실적인 빌런 대처 방법은 아래와 같다.


미친개가 되어야 한다.


미친개 전략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전제조건들이 필요하지만...그런 조건들을 다 따지고 미친개가 되면 진짜 미친개가 아니다.


처음에 한 두개 해주면서..뭐 나중에 명확하게 거절해낸다???!!


이런건 말이 안된다.


한 번 해주는 순간 그냥 끝이다.


냉정하게 말해서 나보다 훨씬 높은 사람이지만 조직 직계 상 내 상사가 아니다.

안할 수 있을 때 까지 안하고...대표님이 또는 내 본부장님이 하라고 하면 그 때는 두 말 없이 해낼것이다.


물론 내가 내 일로 바쁘지 않다면

당연히 그 분이 하자고 하는 일을 할 것이다. 


그러나 지금 내 일 하나를 쳐내는 것에 모든 에너지를 쏟고있다.

그런 와중에 자기가 키야~~할 정도로 멋지게 입을 턴 결과에 대해 본인이 책임을 져야 하는데

자꾸 나를 물고 늘어진다.


가장 x밥 팀장이기때문이 아닐까 싶다.


어차피 착한척 하고 살아도 내가 안착한 사람이란거 누구나 다 알게될 것이고

내가 잘하고 싶은 사람들한테나 잘하면서 살자.


그 사람한테 미움을 사더라도 내가 진짜 믿고 따르는 혹은 나를 믿고 따라와주는 이들을 위해 일하자!!


난 내일부터 미친개가 되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채용하자는 얘기 언제 하나 기다렸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