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산프로 Jun 28. 2018

얼마나 일을 해야 쓰러질까?

 제목 그대로 얼마나 일을 해야 쓰러질지 궁금하다. 아직 젊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진짜 일좀 적당히 했으면 좋겠다. 다들 힘들게 산다고 하지만,,,다른 사람들은 참 인내력도 좋은 것 같다.


 지난주 행사한다고 또 지옥같은 시간 보내고 와서 퇴근 길 운전 중에 졸음운전으로 큰 일이 날뻔했다. 솔직히 확 어떻게 잘못돼서 과로로 인한 사망 같이 나면,,,,내가 속한 조직에 뭔가 중대한 위기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지만,,,회사 때문에 운명을 달리 하기는 너무 별거 아닌 문제다. 회사야 옮기거나 정말 죽을 것 같으면 그만두면 끝 아니던가... 근데 그게 맘처럼 쉽지 않다.


 다음주 이직 최종 면접이 있다. 붙어도 갈지 안갈지 모르겠지만,,,,내가 지금 이 순간을 버티는 유일한 희망이다. 떨어져도 상관 없지만,,,그렇게 되면 오늘을 버티는 하나의 희망과 목표가 없어질까봐 그게 걱정이다...


 아 퇴근하고 싶다. 오늘도 아침에 일찍 나왔더니 에너지가 방전됐다. 화장실에 앉아서야 브런치를 쓸 수 있는 이 현실은... 나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

작가의 이전글 다들 이렇게 사는건가 싶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