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특강 자료집에서 전문가 포스를 보다

나눔특강_73회

by 광풍제월

나눔특강 자료집에서 전문가 포스를 보다

2025.4.17. 목(D-258)


3시 4분에 남*우쌤이 47기 동기방에 서*규쌤 어제 한국숲해설가협회 나눔 특강 자료(나무 공부하면서 궁금했던 것)를 공유하여 주어서 다운로드하여보니 정말 치열하게 나무 공부한 느낌을 받았다. 어느 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그냥 되는 것이 없다는 것을 이번 자료를 보면서 느꼈다.


어제 수업이 있어 특강에 참여하지 못하였지만 자료를 보니 전체 내용이 어느 정도 이해가 되었다. 나는 제1장 자료정리는 어떻게 하나요 부분이 제일 마음에 와닿았다. 어떤 일을 하든 자료정리는 효율을 결정짓는 요소이다. 자료정리의 중요성을 이 자료집을 보면서 다시 한번 느꼈다.


본인이 연구하여 논리적으로 체계에 맞게 작성한 발표자료를 공개하는 것이 쉽지가 않는데 후배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흔쾌히 원하는 회원들에게 자료를 공유하여 주신 서*규쌤의 깊은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겨울술 바라보기 알자반 수업 들을 때 서*규강사님께 자료 분류하는 법에 대해서 팁으로 설명을 들은 적이 있었다. 겨울숲바로 보기 하면서 많은 나무를 만나며 사진을 찍는데 나중에 사진을 찾으려고 하면 찾지를 못해 고생을 한다고 했다. 이를 위해서는 분류를 체계적으로 하여 놓으면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다며 분류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 생각났다.


서*규 쌤 자료집을 보니 이제까지 야간과정 공부하면서 힘들다고 한 것이 사치이며 행복에 겨운 어리광이 아니었나 생각되었다. 피와 땀이 어려있는 자료집을 보면서 전기공사과 공부를 이제부터 정말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목표는 정해졌으니 모든 역량을 전기공부에 쏟고 좌고우면 하지 말고 오로지 앞만 보고 가야겠다

스크린샷_30-5-2025_64421_.jpeg 나무공부하면서 궁금했던 것 나눔특강 자료 일부(2025.4.16)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책수풀 4월 동아리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