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_126회
당근마켓 회원 가입
2025.7.8. 화(D-176)
이실장께 당근마켓을 사용하느냐고 하니 옛날에 가입하여 가끔씩 사용한다고 했다. 가입하는 방법을 물으니 플레이스토어에서 당근 쳐서 검색하면 된다고 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당근앱을 다운로드하여 가입 철차 대로 따라 해서 가입을 하였다. 닉네임을 넣으라고 해서 생각나는 것이 없어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있는 광풍제월을 그대로 사용했다. 한 달에 한 번씩 변경할 수 있다고 했다.
이실장께 검색하는 방법을 물으니 돋보기 아이콘을 누른 다음 키워드를 넣으면 그와 관련되는 물건이 쭉 나온다고 했다.
앞으로 전기기능사 실기시험 전에 반드시 구입해야 하는 공구가 있다. 50cm 이상 자, 파이프 커터, 스프링 밴드이다. 교육생들이 당근에서 세트로 2만 원에 구입했다고 했다. 새것으로 사면 비용이 만만치 않다.
앞으로 당근에 물건이 나오면 구매할 생각이다. 시험 때 한번 쓰고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으니 중고용품으로 사도 아무 문제가 없다.
나중에 여건이 되면 집에 사용하지 않는 물건도 처분할 생각이다. 이제까지 중고품에 대해서는 왠지 거부감이 있어 사용하지 않았는데 전기기능사 공부를 하면서 생각이 바뀌었다. 이렇게 보면 나의 가치관도 절대적인 것은 없어 보인다.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생활하는 것이 최선의 삶이 아닐까 하고 나에게 유리하게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