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로연수_144회
정년공로연수 제도 운영방안 초안
2025.8.5. 화(D-148)
9시 17분 남실장한테서 전화가 왔다. 본부장님과 함께 관장실에 들어가서 공로연수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 처음에는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다가 본부장님께서 이야기를 잘해서 9월부터 들어가는 것으로 이야기가 되었다고 했다. 공로연수 계획서를 보낼 테니 내용을 충실히 써서 달라고 해서 고맙다고 인사를 했다. 남실장은 본부장님께서 애를 많이 썼다고 해서 나중에 만나면 본부장님께도 감사인사를 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
11시 10분에 총무인사팀장이 내려와서 공로연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것이 있냐고 해서 아침에 남실장한테 전화를 받았다고 했다. 어제 관장님께서 출장에서 돌아오셔서 본인을 불려서 들어가니 공로연수에 대해서 내한테 이야기해서 계획서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해서 내려온 것이라고 했다.
나는 팀장이 공로연수 관련 자료를 만드느라 고생 많았다고 했다. 그럼 관장님께서 어제 벌써 마음을 정하고 오늘 본부장님과 남실장을 불려서 최종 결정을 하신 것 같다고 했다. 공로연수를 9월부터 들어간다고 생각하니 이제 근무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잘 마무리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1시 40분에 남실장이 내려왔다. 국립항공박물관 정년공로연수제도 운영방안 보고 초안을 보여 주었다.
의무사항을 살펴보니 교육훈련기관 교육 40시간(사이버 강의 가능), 사회공헌활동 8시간은 큰 부담이 없어 좋다고 했다. 나머지 사항은 큰 문제 될 것이 없어 이대로 시행해도 좋다고 했다. 남실장께 공로연수 계획서 등 공로연수를 갈 수 있도록 준비하여 주어서 고맙다고 인사를 했다.
8월까지는 동부기술교육원 야간과정 전기교육을 수료하고 나서 9월부터 공로연수에 들어가면 연말까지 시간을 소중하게 활용할 계획을 세워야겠다. 우선은 전기기능사와 유사성이 있는 승강기기능사 자격을 취득해야겠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