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LACK EDITION Aug 19. 2024

표현하지 않아도, 말하지 않아도

MOLESKINE Diary│당신에겐 등대 같은 내가 되길...


371년 전쯤

조선시대에

우리가

연인이 되어

만났다면

어떤

사랑을 했을까요?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건

당신을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당신이 어느 나라, 어느 시대에

살더라도

나는 당신이 언제나 마음 든든하게

집으로 돌아올 수 있는 등대가 될 겁니다.


당신에게

표현하지 않아도

당신에게

말하지 않아도

언제나

당신이

느낄 수 있는

사랑을.


당신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유일한 당신 편이 되는

당신에겐 등대 같은 내가 되길...





표현하지 않아도, 말하지 않아도

MOLESKINE Diary│당신에겐 등대 같은 내가 되길...


[ 하멜 표류 등대 ]

가파도 주변해역은 파도가 늘 거칠기로 유명하다.


조선 효종 4년 (서기 1653년) 네덜란드선적 스펠월호가

거치 바다에 표류하다 이장소에 기항을 하였다.(하멜표류기중)


그 당시에는 가파도 주변에 선박이 입항 할 만한 통로가

트인 곳 이 곳 뿐이었다.

하멜이 입항한 곳을 기념하여 등대를 설립하였다.


하멜 표류 등대 아래 표지판의 내용을

한글단어와 기호, 띄어쓰기까지 그대로 옮겨 적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잊고 있었서, 이런 풍경들조차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