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꼬마 Oct 06. 2023

시험 전날 쓰는 출사표

아니, 감사노트

2주 동안 준비한 시험을 내일 본다. 이번에 같이 시험을 보는 이들은 이미 포기를 말하지만 나는 그러고 싶지 않다. 무엇보다도 나의 공부를 위해 최선의 배려를 해준 나의 상사이자 연인의 마음씀에 대한 성의를 보이고 싶기 때문이다. 오롯이 집중해서 공부할 상황과 환경이 주어진 것에 감사한다.


최선을 다하고 있는 내가 대견하다.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난 나의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자책하지 않겠다. 노력 외에 운도 있는 거니까.


자신감으로 가슴이 웅장해지는 시험 전날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연하다 여기면 사라지는 능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