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Black Apr 09. 2021

해운대 클래식의 진수

웨스틴 조선 부산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멋을 느낄 때, 우리는 클래식하다고 표현한다. 해운대에서 가장 클래식한 곳을 꼽으라면 누구나 웨스틴 조선 부산을 입에 올릴 것이다.



1978년 부산 최초의 특급호텔로 등장한 웨스틴 조선 부산. 그 후로 지금까지 변함없이 부산의 대표 호텔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입지는 독보적이다. 바다를 가장 넓게 감상할 수 있는 코너에 위치하며, 대표적인 관광지인 동백섬을 품었다. 뒤로는 눈부신 야경을 자랑하는 마린시티와 광안대교까지 감상 가능하다.



해운대를 제대로 여행하고 싶은 이에게 웨스틴 조선 부산은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휴식에 최적화된 객실은 물론, 다채로운 다이닝과 웰니스, 5성급 호텔의 세심한 서비스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웨스틴 조선 부산 가격 알아보기]





스타일.



외관에서부터 클래식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시그니처인 적색 컬러가 돋보인다. 마치 동백꽃이 물든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특별한 뷰가 있어 더욱 사랑받는 웨스틴 조선 부산. 해운대가 바로 앞에 펼쳐지는 비치뷰, 그리고 동백섬과 마린시티, 광안대교까지 조망할 수 있는 파크뷰로 구분된다.



천상의 편안함을 자랑하는 웨스틴 헤븐리 베드 또한 매력적이다. 마치 구름 위에 누워있는 듯한 기분을 선사해 수면의 질을 높인다.



로컬의 신선한 푸드를 맛볼 수 있는 다채로운 다이닝 레스토랑이 가득하다. 취향에 따라 뷔페, 한정식, 펍, 라운지&바를 누릴 수 있다. 드넓게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면 미각의 즐거움이 배가 된다.



해운대 바다가 바로 내려다보이는 곳에서  피트니스, 수영장, 해수 사우나와 같이 웰니스 활동을 영위할 수 있다. 호텔에 머무르며 활력을 채우는 시간을 보내보자.





객실.



프레지덴셜 스위트
VVIP를 위해 마련된 최상위 스위트 객실로, 부시 전 미국 대통령 부부가 투숙한 것으로 유명하다. 객실의 창을 통해 해운대, 광안대교, 동백섬을 모두 조망할 수 있는 것이 특징.



거실에는 특별히 명품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 스피커가 구비되어 있다. 최고의 전망을 바라보며 생동감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컨퍼런스를 위한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테이블 뒤편으로는 동백섬과 마린시티를 조망할 수 있다.



거실 한편에는 리클라이너 소파가 구비되어 있다. 완벽한 비즈니스는 물론 휴식에도 최적화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침실은 넓고 편안한 분위기. 따뜻한 느낌을 주는 가구들이 배치되어 있다.



휴식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는 공간. 또한 창밖으로 드넓게 펼쳐지는 바다는 하나의 작품처럼 보인다.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욕실. 럭셔리한 고급 대리석으로 장식된 욕실은 해운대를 바라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뷰 포인트다.



배스타임을 즐기면서 바다 또는 TV를 감상할 수 있다.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에는 특별히 불가리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여행과 비즈니스에 모두 적합한 스위트 객실. 거실과 욕실, 침실이 분리되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거실에 놓인 소파는 리클라이너 소파로 더욱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넓고 쾌적한 욕실. 침실과 미닫이문으로 분리되며, 욕실 내에 세면대, 욕조, 좌변기, 옷장이 있는 독특한 구조다.



침실에서는 동백섬과 바다를 함께 볼 수 있는 이색적인 뷰가 펼쳐진다. 헤븐리 베드와 함께 깊은 잠에 들 수 있는 공간이다.



한 폭의 액자 같은 창문. 곳곳에 위치한 창들은 어느 곳에서든 완벽한 뷰를 보여준다. 부산 최고의 뷰를 가지고 있는 호텔이라 해도 무색하지 않다. 



이그제큐티브 그랜드
웨스틴 부산 조선의 주니어 스위트 객실, 이그제큐티브 그랜드. 조금 더 넓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타입이다.



비즈니스 또는 작업을 하기 좋은 데스크가 마련되어 있다. 데스크 옆은 오션뷰가 펼쳐진다. 업무를 하다가 가끔 창밖을 보며 휴식하는 것도 좋겠다.



욕실은 깔끔하고 실용적이다.



욕조와 샤워부스가 분리되어 더욱 쾌적하게 이용 가능하다.



이그제큐티브 비치/파크/트윈 
이그제큐티브 층에 위치하며,  클럽 라운지(웨스틴 클럽)을 이용할 수 있는 객실이다. 뷰 또는 침대 타입에 따라 선택해 투숙할 수 있다.



베드 타입에 따라 퀸 베드가 있는 객실과 트윈 베드가 있는 객실로 구분된다.



이그제큐티브 파크 객실은 동백섬과 마린 시티를 조망할 수 있다. 호텔 내에서 해운대 뷰 감상이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파크뷰 또한 다른 매력으로 인기 있는 타입이다.



거울 밖으로 비치는 바깥 풍경 또한 아름답다. 공원을 바라보며 눈이 편안해지는 경험을 느껴보자.



콤팩트하지만 실용성을 겸비한 욕실이 갖춰져 있다.



디럭스 비치/파크/패밀리 
웨스틴 조선 부산의 기본 객실 타입. 디럭스 객실은 비치뷰와 파크뷰로 나뉘며, 베드 타입에 따라 패밀리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나만의 바다를 누릴 수 있는 디럭스 비치 객실. 창문을 열면 청량한 파도 소리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초록의 싱그러움이 더해지는 파크뷰. 파크뷰는 고층일수록 더욱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패밀리 객실은 더블베드와 싱글베드가 각 한 개씩 갖춰져 있어 소가족 혹은 친구들과의 여행에 추천한다.





다이닝.



까밀리아
다국적 요리에 영감을 받은 올데이 뷔페 레스토랑. 현대적이고 럭셔리한 분위기 속에서 근사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양식, 한식, 디저트, 샐러드 등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스테이션이 마련되어 있다.



제철에 맞는 로컬푸드로 만든 신선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공간.



오픈 스테이션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라이브하게 감상할 수 있다.



까밀리아는 유명한 일출 스팟이다. 조식을 맛보며 근사한 일출을 즐기고 싶다면, 미리 일출 시간을 체크하고 창가 자리를 선점하길 바란다.



셔블 
웨스틴 조선 부산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인 한식당 셔블. 품격 있는 전통 한식부터 트렌디한 조리 기법을 더한 퓨전 한식까지, 다양한 한식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해운대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 별도의 룸이 마련되어 있다. 프라이빗 룸에서 정갈한 한식 코스를 맛볼 수 있어, 상견례 등 특별한 가족 행사에 인기 있는 곳이다.



셔블의 인기 메뉴는 한우 비빔밥과 전복장. 신선한 재료들로 만들어 건강하면서 정갈한 맛의 기품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셔블에서만 맛볼 수 있는 굴국수는 별미로, 방문한다면 꼭 맛보길 바란다. 



오킴스 
영국 분위기의 다이닝 펍. 프리미엄 생맥주와 함께 다양한 양식 요리를 즐길 수 있어 해운대의 밤과 어울리는 분위기를 가진 곳이다.



밤바다를 바라보며 맥주 한 잔을 즐기기 좋은 공간. 1층과 2층으로 홀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 바다를 감상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 좋다.



대표 메뉴는 프레지던트 버거. 2005년부터 일명 부시버거로 인기를 끈 버거로 유명하다. 또한 오킴스에서 즐기는 기네스 흑맥주는 일품이다. 마스터 퀄리티 기네스로 처음 맛보는 맥주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파노라마 라운지
해운대의 아름다운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라운지 겸 바. 웨스틴 조선 부산의 로비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공간이다. 



다양한 커피, 칵테일, 와인을 즐길 수 있으며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클래식한 감성을 가진 공간. 아늑한 인테리어로 편안함을 더했다. 낮에는 티타임을 즐기기에, 밤에는 와인을 마시기 좋은 공간으로 변신한다.



파노라마 라운지에 방문한다면 꼭 맛봐야 할 애프터눈 티 세트. 오감을 자극하는 디저트들과 향긋한 티가 즐거운 오후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조선 델리 
매일 아침 만드는 신선한 빵과 케이크를 즐길 수 있는 모던 유러피안 베이커리. 조선 호텔의 오랜 노하우로 고급스러운 맛의 디저트를 선보인다.



특별한 날의 홀 케이크, 혹은 간단하게 즐길 미니 케이크를 구입하기 좋은 공간이다. 기프트용 디저트류 또는 테이크아웃 커피도 이용 가능하다.



부대시설.



웨스틴 클럽 
이그제큐티브 이상 투숙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클럽 라운지. 이그제큐티브 룸 이상 예약 시 이곳에서 체크인 및 체크아웃이 가능하다. 

* 이용시간 
조식 : 06:30 ~ 10:00 
데이타임 스낵 : 11:00 ~ 17:00
해피아워 : 18:00 ~ 20:00



간단한 스낵과 티, 음료가 제공된다. 특히 이 곳의 베이커리 메뉴들이 맛있기로 유명하다. 해피아워에는 간단한 안주와 주류를 즐길 수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롭고 프라이빗하게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Beach Athletic Club
웨스틴 조선 부산의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 수영장, 피트니스, 사우나를 이용하기 위해 방문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다. 



실내 수영장 
웨스틴 조선 부산의 수영장. 천장은 오픈형 구조로 채광이 좋으며, 하늘을 바라보며 유영을 즐기기에 좋다.



썬베드와 유료 카바나가 있다. 안전 요원이 상주하고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수심이 얕은 키즈풀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피트니스 
해운대를 바라보면서 러닝과 체력단련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



근력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구비되어 있다.



사우나
해운대 바다를 바라보며 시원하게 해수 온천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




어메니티.



스위트 객실에는 조말론 어메니티, 일반 객실에는 웨스틴 화이트 티 어메니티가 구비되어 있다. 환경을 위해 일회용 칫솔, 치약은 제공되지 않으나 로비에 문의할 경우, 제공받을 수 있다.



에디터 팁.



헤븐리 기프트 샵 
로비 입구에 위치한 헤븐리 홈 컬렉션. 웨스틴 조선 부산에서 머무르는 동안 편안함을 선사했던 헤븐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가운부터 타월 등 다양한 제품을 집에서도 누리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커피&티타임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이 갖춰져 있으며 1박 당 2캡슐씩 무료 제공된다. 함께 갖춰진 티는 알트하우스 제품.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얼그레이 등 다양한 종류의 티가 갖춰져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느긋한 티타임을 누려보자.



에디터 스토리.



창밖의 초록이 짙어진다. 봄이 와서 싹 트는 것이 아니라, 싹이 텄기에 비로소 봄이 온다. 평생 살 곳을 고르라면 창으로 나무가 잘 보이는 곳을 택하고 싶다. 계절에 맞춰 사는 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삶이 아닐까. 자연스러움 가까이에는 늘 행복이 있다.


· 에디터/ 페어리, 포토그래퍼/ 버즈




여기어때 8% 할인 쿠폰 받기

 ▷링크 클릭◁


웨스틴 조선 부산의 객실 예약가가 궁금하다면?

▶ 여기어때 블랙 숙소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100년을 지켜온 품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