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블랙 PICK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Black Oct 01. 2019

독서의 계절 가을에 추천하는
북캉스 호텔 BEST3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죠?

높은 하늘에 선선한 바람, 추수가 끝난 후 모든 것이 풍요로운 이 계절에 마음의 양식까지 쌓길 바라는 바람에서 비롯된 말이 아닐까 싶어요. 유독 '가을을 탄다'라는 표현이 있을 만큼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책을 읽기 더 좋은 계절인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여기어때 블랙에서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북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들을 꼽아보았습니다.  모두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서점 또는 도서관을 보유한 호텔들이에요.



힐튼 부산

#이터널저니 #아난티타운 #기장가볼만한곳


북캉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10층 메인 로비부터 레스토랑과 바까지, 2만 여 권이 넘는 책들로 호텔 내부를 장식한 힐튼 부산입니다.


호텔 전체가 서재를 테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머무는 내내 책이 주는 특별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호텔 안에 위치한 서점 '이터널저니'는 김영하 작가가 추천한 서점으로도 유명합니다. '끝이 없는 여행'이라는 뜻을 지닌 이 서점은 특정 주제나 작가, 출판사에 따라 55개의 테마로 책을 구분지어 마치 탐험을 즐기듯 서점 내부를 둘러보며 책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책과 어울리는 사진과 미술 작품, 문구류와 인테리어 소품도 판매하고 있어 마치 트렌디한 편집샵을 둘러보는 느낌을 주는데요. 벽면에는 독서욕을 북돋는 작가들의 명언도 가득합니다. 커다란 책상은 물론 서점 안에는 북카페도 자리하고 있어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었어요. 


아름다운 기장만 전망과 럭셔리한 객실로 알려진 힐튼 부산이지만, 올 가을 북캉스를 목적으로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힐튼 부산 예약가 확인하기



그랜드 워커힐 서울
더글라스 하우스

#워커힐 #라이브러리 #최인아책방


그랜드 워커힐 서울이나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들어봤지만 '더글라스 하우스'라는 이름이 낯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아차산 쪽으로 더욱 깊숙이 들어가면 모습을 드러내는 더글라스 하우스는 '자연'과 '쉼'을 테마로 한 라이프스타일 호텔입니다.


서울에선 드물게 도로의 소음으로부터 자유로운 곳입니다. 고요한 휴식을 위해 차량 운행을 제한했기 때문이에요.


때문에 투숙객은 그랜드 워커힐 서울 정문에서 셔틀 리무진을 이용해 들어와야 하지만 숲 속 별장을 연장시키는 자연친화적인 공간과 창밖에 펼쳐진 푸른 녹음이 이곳이 서울이라는 사실을 잠시 잊게 만들 정도예요.


호텔 안에선 마음의 휴식을 위한 작은 도서관 '더글라스 라이브러리'를 만날 수 있어요. 선릉역 부근에위치한 독립 서점 겸 문화공간인 최인아책방에서 도서 큐레이션과 공간 컨설팅을 맡아 완성한 더글라스 라이브러리는 7가지 주제에 맞는 820권의 책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푹신한 1인용 소파와 해먹, 좌식 의자들이 준비되어 있어 자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으며, 매주 한 차례 명사와 함께 하는 문화살롱도 진행된다고 해요. 24시간 개방된 공간이니 호텔에 머무는 동안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소 딱딱하고 심심하게 느껴졌던 여느 호텔들과 달리 객실은 우드 월과 마룻바닥으로 꾸며져 이어 숲 속 오두막을 연상시킵니다.


드넓은 한강 또는 아름다운 숲 전망을 배경으로 독서까지 즐길 수 있는 더글라스 하우스에서 올 가을 특별한 북캉스를 즐겨보세요.


그랜드워커힐 더글라스하우스 예약가 확인하기




네스트호텔

#디자인호텔스 #쿤스트라운지 #영종도호텔


전 세계의 독창적인 디자인 호텔들을 소개하는 디자인 호텔스에 국내 첫 멤버로 선정되었던 네스트호텔에도 북캉스를 위한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로 로비층에 위치한 쿤스트라운지예요. 

독일어로 문예, 예술작품을 뜻하는 '쿤스트'에서 이름을 따온  쿤스트라운지는 라이브러리 콘셉트의 카페&바로 고급 오디오 시스템과 프로젝트 빔이 마련되어 있어 때에 따라 프라이빗 파티나 전시 등이 열리기도 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변신합니다.


내부는 인터파크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구비된 각종 예술 서적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네스트호텔의 브랜드 감성이 느껴지는 각종 디자인 소품들도 판매되고 있어 눈길을 끕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는 실속 있는 브런치 메뉴도 즐길 수 있었어요.


디자인 호텔스 멤버답게 객실 역시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나만의 은신처'를 표명하며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따뜻하면서도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이에요.


침대 머리맡에는 독서등과 블루투스 스피커가 준비되어 있어 잔잔한 음악을 배경으로 독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창밖으로 펼쳐지는 잔잔한 서해바다와 함께요. 



네스트 호텔 예약가 확인하기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키즈클럽 #어린이도서관 #아기랑호캉스


오늘 BEST3 안에 들진 않았지만 교육전문기업 대교에서 운영하는 '마이다스 호텔&리조트'는 아이들과  북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입니다.


경기도 가평에 위치해 북한강 전망과 너른 잔디밭에서 아이들이 실컷 뛰놀며 자연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이에요. 무엇보다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200여 평 규모의 키즈 클럽이 있어 유아 동반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호텔입니다.


키즈 클럽 안에는 3,500여 권의 도서를 보유한 키즈 라이브러리가 마련되어 있어요. 매달 신규도서가 입고되고 있어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겐 천국과도 같은 곳이에요. 


물론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을 위해 재미난 놀거리와 다채로운 클래스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키즈 클럽 이용이 가능하며,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예약가 확인하기


지금 여기어때 브런치를 구독하시는 분들에게만 제공되는 히든 쿠폰, 놓치지 마세요!

▼▼▼  링크 클릭 ▼▼▼




더 많은 북캉스 호텔 정보가 궁금하다면,
지금 여기어때 블랙을 확인해보세요
▶여기어때 블랙 보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한강 불꽃축제의 명당! 불꽃축제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