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경복 Oct 11. 2020

#나는 나를 자주 잊었다, 나에게도 선물을 주기로 했다




엄마한테 가면 집에서 가장 좋은 것들을 챙겨주신다.

맛있는 것, 새것, 예쁜 것, 좋은 것


손을 닦고 수건을 쓰는데 오래 써서 닳아 보드라운 감촉이 사라지고 까실거렸다.

엄마가 챙겨 주신 새 수건 뭉치들을 모조리 다 가져다 드리고 싶은 마음이었다.

엄마는 엄마 쓰지 왜 다 좋은 건 아끼고 자식들을 줄까? 


어느 날 아침에 아이들 밥을 예쁘게 챙겨주고 먹을까 말까 하다가 주방에 서서 밥을 먹고 있었다.

"엄마, 엄마도 예쁜 그릇이 담아 앉아서 먹어요"

열두 살 딸이 내게 보내는 눈빛이 엄마를 어루만졌다. 마치 내가 엄마를 어떤 날 바라보던 것처럼.

기분이 묘했다.


장을 볼 때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남편이 좋아하는 반찬을 생각하고

지나가다가 좋아하는 먹거리들을 보면 사다 주고 싶었다.

심지어 내가 알고 있는 사람들이 생각나서 주고 싶어 지는 것들을 사다가 놓기도 하는데

그때도 내 것은 없었다. 

어느 날 유독 지쳤던 날, 냉장고를 열었는데도 먹고 싶은 것이 없던 날 

왜 그럴까 생각했다. 내가 없구나, 없었구나...


어떤 날은 나름 알뜰하게 한다고 나를 지웠고

어떤 날은 누군가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이 좋아서 나를 지웠고

어떤 날은 이제 나를 지우는 게 익숙해져서 나를 챙기는 것을 잊어버렸다.

그렇지만 이제는 나도 나를 챙기고 싶어 졌다. 누군가에게 해주듯이 나도 내게 사랑을 주고 싶어졌다.



매거진의 이전글 #부부가 된다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