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이의 소소한 날 Feb 13. 2022

나의 보호자

보호자가 되려면...

나는 나의 행동에 책임을 지어야 하고

나의 보호자가 되어야 한다


연말정산을 하다가

부모님이 부양가족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며

왠지 돌이킬 수 없는 어른이 된 기분이 들었다. 


보호자가 되는 것은 어떤 걸까?

부모님이 나에게 해주었던 것들

내가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늘 곁에서 지켜주시듯

나의 행동과 마음을 책임질 수 있을까?


지금은 부모님의 보호 아래에서 사고했던 것과 다르게

나는 나를 너무 마음대로 내버려 두지는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지적하는 것을 더 많이 하고

나의 잘못에 수없이 핑계를 만들고

점점 더 나만의 못난이 캐릭이 되어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둥글둥글 자라고

자신을 잘 챙기기를 바라던 부모님의 마음과 다르게

자꾸 모가 나고 상처를 주는 사람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다.

이제 나를 가르치는 일도 

내가 해야 하는 것임을

나의 보호자가 되어 나를 지켜야 하는 것

보호자라는 이름으로

작가의 이전글 시간의 조각과 시간 도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