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양이삼거리 Nov 14. 2022

고구마 맛탕


 가끔씩 남의 동네 산책 갔다가 들렸던 중국집이 있었다. 사람들 붐비는 북한산 둘레길 주변에 편하고 무난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으로 후식으로 매우 맛있는 고구마 맛탕과 방울토마토를 주었다. 우리는 이 집의 대표 메뉴는 고구마 맛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어느 날인가 맛탕이 떨어졌다며 주신 깨 떡을 보고는 실망을 금치 못했고, 이제 맛탕을 주지 않는다는 얘기를 듣고는, 끌리지 않는 선택지가 되었다. 얼마 전에 지나다 본 가게에는 ‘임대문의’ 현수막이 걸려있었고, 빈 마당의 은행나무 아래서 젊은 커플이 삼각대를 세우고 사진을 찍고 있었다. 고구마 맛탕 때문이었을까.


 흰 테이블보와 노란 은행나무 잎이 깔리던 중국집을 추억하며, 고구마 맛탕을 해보았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크램 뷔릴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