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fore 7 days

<샛길독서> 북콘서트 시즌2

by 화요일

공연 1주 전

얼레벌레 시간은 흐르고 이제 두 번째 북콘서트가 1주 앞으로 다가왔다. 스텝과 공연자들 모두 본업이 있기에 짧고 굵게 준비한다. 근무시간을 피해 연습하고 준비하는터라 쉽지 않다. 나야 방학이라 한숨 돌리는 타이밍이지만 스텝들이 모두 직장인이고 졸업반 대학생이라 나름의 일정이 빡빡한 상황, 상황이 이러니 모여서 일을 나누고 조율하기가 생각보다 힘들다. 이럴 때는 팀워크가 생명, 여력이 되는 사람이 조금 더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재빨리 서로에게 sos를 요청하면서 중요한 고비를 넘기며 드디어 공연이 딱 일주일 남았다.


첫 번째 회의

이달 초, 첫 번째 회의를 했다. 총 5명의 스텝 중 한 명은 독일 여행 중. 줌으로 회의를 하려 했지만 현지사정으로 연결이 힘든 상황, 다른 한 명은 약속이 있어 불참, 나머지 셋 만 온라인 회의에 참여했다. 그래도 회의는 진행한다. 전체적인 순서와 준비해야 할 것들을 체크한다. 공연장소의 상황과 이벤트, 신청자 명수를 확인하고 작은 선물을 준비하는 일도 확인하고 서로 도울 수 있게 팀도 꾸리고 일을 나눈다. 센스쟁이 지우가 회의한 내용을 잘 정리해서 단톡방에 공유한다. 덕분에 미처 참석 못한 멤버들도 함께 준비할 수 있다. 병호가 만들어준 신청서를 브런치 글에 첨부해 지인들에게 전달하고 홍보한다. 이렇게 공연의 형태가 점점 선명해진다.



공연곡 확정

공연 2주 전, 공연곡을 정한다. 최종으로 모아진 곡은 모두 9곡, 총 90분 공연시간에 퀴즈나 인터뷰도 있고 노래를 하는 시간을 더하면 빠듯한 일정이다. 눈물을 머금고 두 곡을 제외한다. 밴드팀의 보컬 한 명이 다리 부상을 입어 연습하기 힘들 거라는 상황까지 고려했다. 간단하게 회의를 마치고, 그날 저녁, 석환이는 공연의 순서와 시간을 적은 큐시트를 휘리릭 만들어 공유했다. 신입사원이라 더욱 정신없는 와중에도 이렇게 애써서 자기 몫을 해주니 고맙다. 나는 공연 전 체크사항을 리스트로 작성해 B.T.F 멤버들에게 전달. 나는 왠지 의견을 나누고 조율하는 시간이 부족해 공지로만 알리는 것이 일방적인 통보 같아서 마음이 불편하기만 하다. 그래도 스텝들은 불평 없이 할 일을 체크하고 하나씩 해낸다. 천군만마가 따로 없다.



연습 또 연습

지난번에 함께 했던 중학생아이들과 공연도 준비 중이다. 새로운 곡 하나, 했던 곡 하나. 학교가 공사 중이라 학교서는 못 모이고 근처 코인노래방이나 도서관 영상촬영실을 예약해서 일주일에 한 번씩 연습한다. 모일 때마다 화장실 이슈, 바이러스 이슈로 지각하는 아이들이 있긴 하지만 결석은 없다. 노래방기계에 100점이 나올 때까지 연습 또 연습, 해맑은 얼굴로 절절한 사랑의 아픔을 노래하는 아이들이 그렇게 귀여울 수 없다. 한 시간 연습에 라면회식, 팥빙수 회식은 필수. 연습보다 회식을 더 기다리는 감이 없진 않지만 연습을 빼먹지 않고 나오는 중3아이들이 기특하기만 하다.



오늘은 신청마감일

어림잡아 벌써 20명 정도가 신청해 주셨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아이들 손님도 제법 된다. 인생뮤직의 수강생들도 오며 가며 봐주실 걸 생각하면 족히 30명 내외가 되지 않을까.


추운 겨울밤, 작은 다락방에 옹기종기 모여 통기타 소리에 흥얼거리며 따뜻한 시간을 보내는 장면을 그리며 공연을 준비했다. 완벽하지는 않아도 새롭고, 추운 날씨지만 온기가 전해지는, 책은 읽지 않았지만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그런 시간. 책과 음악 그리고 이야기가 있는 소박한 무대를 생각하면서. 그 엉성한 밑그림이 이제 조금씩 채워지고 있다. 공연장을 꽉 채울 관중들과 수줍게 한 소절씩 음을 이어가는 공연자들의 모습이 더욱 생생하게 그려지면서. 겨울밤은 그렇게 모락모락 김이 나는 구식 난로 곁에서 옹기종기 모여 앉은 그림처럼 붙어 앉은 사람의 온기로, 도란도란 나누는 이야기의 즐거움으로 두 볼이 뻘겋게 데워지겠지. 생각만 해도 좋다.




같이하실래요?
이제 곧 시작할 거예요!

책, 음악,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 신청은
오늘까지입니다.




**신청링크

https://forms.gle/5EmZiXQZuuXmcJVLA

**공연 안내 및 준비상황

https://padlet.com/haant202204/padlet-am0drmhzt1h0gy89



#라라크루14기

#3-1

#샛길독서북콘서트

#샛길독서

#샛길독서북콘서트시즌2

#곧마감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우리들의 나이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