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민경 May 25. 2023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에서 보면 비극

<멀리서 보면 희극> 엄마 동료였던 선생님이 집에 오셨다. “어머 미술하면 불어알지? 박사논문 쓰려면 제2외국어 해야하지?” “저 일어 했어요.” “아아 일본어~ 내가 일어도 좀

<멀리서 보면 희극>

엄마 동료였던 선생님이 집에 오셨다.

“어머 미술하면 불어알지? 박사논문 쓰려면 제2외국어 해야하지?”

“저 일어 했어요.”

“아아 일본어~ 내가 일어도 좀 하지 ”

“근데 할 줄 몰라요.”

엄마가 나 박사과정 중이라고 자랑했나보다.

저 분은 내가 돌싱에 돈도 잘 못버는 걸 알까?

“멀리서 보면 희극이지”


매거진의 이전글 아빠의 충격적 발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