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민경 Nov 29. 2023

눈물이 찔끔

나는 피해자

아빠가 경기 광주 역까지 데려다 주셨다. 일찍부터 나오느라 아침을 먹지 못해 속이 허하다.  지하철 역 근처에서 식당을 찾아 보았다. 그런데 도통 찾을 수 없었다. 결국 지하철역에 딸려있는 작은 편의점에 갔다. 삼각김밥과 바나나 우유를 하나씩 샀다.

“ 취식장소 없나요? ” “ 밖에서 나가 드세요.”

아침부터 경기광주에서 안산까지 대중교통으로 수업하러 간다.뚜벅이인 나는 할 수 없다. 그나마 아부지가 지하철역까지 태워다 주셔서 다행이다.

‘ 이렇게 먹으니 춥고 처량하다.’

삼각김밥은 분명 전자렌지에 덮혔는데 바나나우유도 오늘따라 왜 이리 차갑게 느껴지는 것인가.

지하철 대합실에서 꾸역꾸역 먹는데 괜히 서러워진다.

그리고 어제 중고나라 사기당한게 생각난다.

‘나는 피해자야. 내가 잘못 한 거 아니야.’

눈물이 찔끔 나왔다.

매거진의 이전글 중고나라에서 사기를 당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