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돼철이 Apr 13. 2022

뒷담을 하면 안 되는 이유

다 본인에게 돌아온다

나랑 친구 두 명이 있었는데

그 둘은 원래 절친이었고 나는 그 둘과 친해진지 얼마 안 된 사이였다

그 중 한 명이 자꾸 다른 상대방 뒷담을 했고

나는 그 당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몰라서 아빠한테 조언을 듣기로 했다

아빠의 조언은 선을 그으라는 거였다

내가 그냥 들어도 그 친구가 한 말을 다른 친구한테 내가 했다는 식으로 전할 수도 있다는 것이었다

덧붙여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듣는다라고 말은 언제나 새어 나가게 마련이니  말조심하라고 하셨다

매거진의 이전글 친구와 여행을 가게 되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