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노님 Apr 30. 2024

완결> 앞으로 겪을 챌린지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

이 질문 꼭 나오더라

What kind of challenges do you expect when you become a [지원한 포지션]?

해당 포지션에 채용이 될 경우 어떤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하나요?




직무, 업계, 회사를 통틀어 이직을 하게 되면 맞이하게 되는 챌린지는 예상 가능합니다.

 

새로운 터전에 대해 잘 모르니 커리어 쇼크가 오는거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잘 모르는 것을 고객과 동료들이 금방 눈치를 챌거고요. 한국식으로 나쁘게 말하면 텃새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쓸데없고 소모적인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이 커리어 쇼크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자주 받아왔습니다.


답변은 뻔할 수 있지만 이를 영어로 풀어내야 할 때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답변의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챌린지 인식 > 어려움에 무너지지 않겠다 혹은 아랑곳하지 않겠다 > 나의 시간을 투자하여 극복할 것이다 > 극복을 위한 구체적인 아이디어 > 새로운 터전에 빠르게 적응할 것


아랑곳하지 않겠다?

시간을 투자하여 극복할 것이다?


한 번에 해치울 수 있는 영어 면접에서 먹히는 영어 표현을 통해 쉽게 풀어봅시다. 

새로운 환경에서 겪게 되는 구체적이고 매우 사실적인 챌린지 상황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면접 준비 스트레스를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영어/한국어 스크립트가 필요하신 경우




서른 넘어 해외취업 해본 사람 손!

너와 나의 <그놈의> 영어문제 | 영어를 못하다가 잘했습니다 어떻게?


https://brunch.co.kr/@boksepyunsal/64




순수토종의 무료 영어면접 노하우 트위터 멘션은 142만명이 보고 8천개의 좋아요를 받았어요. 그러니 당신도 좋아하실거에요.


외국계회사는 영어능통자만 입사한다는 착각


사노님 ✈️ 누구인가요?


문과 출신 내성적 I형 사람들을 위한 오랫동안 근무하며 목돈 모을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외국계 회사와 싱가포르 근무와 해외 생활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복세편살’을 지향하며 문과 졸업생들이 현실적으로 외국계 기업에 진입할 수 있는 방법과 영어 면접을 빠르게 준비하여, 글로벌 기업 서비스 및 세일즈직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타입에서 1,700명 네이버 블로그에서 1,700명 이상의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트위터에서는 10,000명 이상의 팔로워들에게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ebook 싱가폴에서 일본어에 그토록 목맨 이유


교보문고, 밀리의 서재, 북큐브, 리디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밀리의서재

북큐브

리디


ebook 나오는 질문만 나오는 영어면접


zero 스트레스 영어면접 준비를 위해 이미 준비된 영어 스크립트는 교보문고, 북큐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북큐브

이전 14화 후반부 시작> 지원동기 (를 후반부로 뺀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