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고품질의 이미지를 피드로 확인할 수 있는, glass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

by uibowl

안녕하세요.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입니다. 오늘은 고품질의 이미지를 피드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glass에 대해 알아볼게요.


20241022_1.png



좋은 작품을 많이 보면 보는 눈이 자연스럽게 길러진다는 말, 많이 공감하시죠? glass는 이런 영감을 사랑하는 사진가들이 모인 커뮤니티로, 광고나 알고리즘 없이 순수하게 사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이에요. 높은 퀄리티의 다양한 이미지를 시간 순서대로 깔끔한 피드에서 감상할 수 있고, 단순한 좋아요나 팔로워 수에 연연하지 않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나누는 공간이죠.


glass는 사용자 데이터를 추적하지 않으며, 오로지 사진과 창의성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요. 사진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영감을 공유하고 서로의 작품에 대해 의미 있는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어, 사진을 좋아하는 누구에게나 안성맞춤인 플랫폼이에요.



그럼, 조금 더 자세히 'glass'에 대해 알아볼까요?




이런 부분이 좋았어요.

✅ 카메라 기종, 렌즈 별로 상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
search2-copy-0.png

Glass는 이미지 전문 플랫폼으로, 전문 사진 작가들의 작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특히 카메라 기종, 렌즈, 카테고리 등으로 세분화된 검색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줘요. 이처럼 세밀하게 나뉜 검색 옵션 덕분에 사용자는 사진을 감상하면서도 자신이 사용하는 혹은 사용할 장비로 촬영했을 때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미리 예측할 수 있어 유용해요.





✅ 사진작가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연대 강화
detail4.png

Glass에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사진을 촬영한 카메라 기종, 렌즈, 촬영 시간 등 다양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러한 정보는 사진 장비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해요. 뿐만 아니라, 이미지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는 점도 흥미롭게 다가와요. 사용자들은 사진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사진가에게 감사를 표할 수 있는 아이콘을 눌러 서로의 작품에 대한 연대를 강화할 수 있어요.





✅ 전문가의 아티클을 통한 관점 및 영감 공유
detail1.png

Glass는 이미지 플랫폼이지만, 단순한 사진 공유를 넘어서 전문 사진 작가들의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담은 아티클도 확인할 수 있어요. 이 아티클들은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생각과 창작 과정을 공유하는 장으로, 다른 사용자들이 영감을 얻고 서로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돼요. 사진 뿐만 아니라 글을 통해서도 다양한 관점과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된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glass가 단순한 이미지 플랫폼을 넘어 예술적 소통의 공간으로 발전하는 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 부분이었어요.





✅ 멤버십 가입을 유도하게끔 설계된 결제 플로우
payment1.png

glass의 멤버십 결제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첫 화면에서는 연간 멤버십을 선택하면 14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는 옵션이 나타나요. 하단에 작게 표시된 ‘모든 멤버십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월별 결제 옵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연간 결제가 월별 결제보다 48% 더 저렴하다는 안내 문구가 함께 제공되죠. 월간 멤버십도 연간 멤버십과 동일하게 14일 무료 체험을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가 보다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그러나 아쉬운 부분도 있었어요.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양의 이미지가 많지 않음
스크린샷 2024-10-22 오후 2.40.35.png

높은 퀄리티의 이미지가 끝없이 제공되는 glass의 피드는 정말 매력적이에요. 하지만 한 줄에 보통 3개의 이미지가 표시되고, 각 이미지의 크기도 꽤 크기 때문에 한 화면에서 3~4개밖에 볼 수 없는 점은 아쉬워요. 제한된 화면에 이미지를 나열하는 대신, 수많은 이미지를 재빠르게 탐색하고 그중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이미지 크기를 줄여 더 많은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이 사용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제까지,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에서 glass를 가볍게 리뷰했어요.


유아이볼 패턴 링크 : https://uibowl.io/website/glass.photo


잠깐, 유아이볼에서 유사한 서비스의 UI패턴을 더 확인해 보세요!


<케이스티파이>

https://uibowl.io/website/%EC%BC%80%EC%9D%B4%EC%8A%A4%ED%8B%B0%ED%8C%8C%EC%9D%B4




유아이볼은 국내 최대의 UI/UX 패턴을 학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국내에 MVP 버전으로 출시한 지 3개월 만에 사용자가 월 6,000명이 넘었고 현재는 30,000명이 넘는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어요.



더 빠르게 아티클과 앱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싶다면 오픈채팅방 링크로 들어오세요.

https://open.kakao.com/o/gU1kVgTf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나만의 단어장, Onevo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