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서용마 Jun 05. 2018

컬러풀한 Workflowy 사용하기

Workflowy에 컬러 적용에 관한 문의가 많아서 글을 씁니다. Workflowy 공식 블로그에서도 이미 설치 방법을 공유하고 있지만 익스플로러만 이용하는 대부분 사용자들이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까지 영문 설명만 보고 따라 하기에는 조금 버겁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Tampermnkey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설치하기


가장 먼저 Tampermonkey를 다운로드합니다.



상단 탭에서 본인이 사용 중인 브라우저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지원되지 않으니 이 글을 보고 따라 하실 분들은 크롬(Chrome), 엣지(Edge), 사파리(Safari), 파이어폭스(Firefox) 등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따라 해 보세요. 그리고 Tampermonkey Beta를 설치하세요.



2. Stylish 확장 프로그램(Extension) 설치하기



그리고 이미 한 번 설명드린 적이 있는 Stylish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크롬(Chrome)

파이어폭스(Firefox)

오페라(Opera)

사파리(Safari)


역시 확장 프로그램도 본인 브라우저에 맞게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내 브라우저가 없다고요? 


네.. 그럼 확장 프로그램도 없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3. WorkFlowy Stylabel Tags 스크립트 설치하기

스크립트 다운로드 링크 : http://bit.ly/db_wf_color

    ※ 다운로드한 파일은 압축을 풀지 마세요.


이 과정까지 오셨으면 TamperMonkey와 Stylish 확장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스크립트를 하나 다운로드합니다. 습관처럼 압축을 풀지 마시고 그냥 압축파일인 채로 두세요.



참고로 설명은 크롬(Chrome) 브라우저 기준입니다.


TamperMonkey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으면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 우측에 확장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대시보드를 클릭하세요.



대시보드를 클릭하셨으면 우측에 있는 탭 중에 도구를 선택하고 압축 파일에서 파일 선택을 해서 아까 다운로드한 스크립트 압축 파일을 가져와주세요.




압축파일을 가져오고 나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설치가 됩니다.



4. Stylish 적용하기(Color)

여기까지 하셨으면 거의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 Workflowy에 사용할 Stylish 테마를 고를 겁니다. 컬러는 List와 Tab, Bullet 이렇게 총 3가지가 있는데 본인 취향에 맞게 선택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Tab이나 Bullet을 추천드립니다. 눈이 덜 아프거든요.


[Colored List]

[Colored Tab] 

[Colored Bullet]


5. 내 Workflowy에 COLOR INDEX 추가하기


설치를 하셨으면 이제 Workflowy에서 컬러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컬러들이 있는지 잘 모르죠. 그래서 내 Workflowy 계정에 컬러 인덱스를 추가하여 틈틈이 참고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본인의 계정에 추가해주세요.


[140+ Color Index]


[태그 사용법]

모든 단어의 사이에는 -(HYPHENS)이 들어감 :  "#light-steel-blue" 

BACKGROUND COLORS : 접두어(prefix)를 사용하지 않음 : "#light-steel-blue"

COLORED TABS: 접두어 "#t-" 사용: "#t-light-steel-blue"

COLORED BULLETS: 접두어 "#b-" 사용 : "#b-light-steel-blue" 


태그는 #(Hash)로만 사용됩니다. 접두어로 "#t-"를 붙이면 Tab으로 나타나고, "#b-"를 붙이면 Bullet으로 나타납니다. 물론 접두어가 없으면 리스트 전체의 색상이 변합니다. 참 쉽죠?


140+ BACKGROUND COLORS

컬러는 정말 많아요. 못 외우니까 자주자주 참고해서 사용해주세요.



BACKGROUND COLORS는 굉장히 눈이 아픕니다. 그래서 컬러 분류 리스트로만 사용하고 있고요.



주로 데일리 노트에 BULLET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적용하니 가독성도 좋고 깔끔하죠? 위 방법을 통해 적용해보세요. 이왕 Workflowy 쓰는 거 컬러풀하게 쓰자고요. 



책 <모든 기록은 워크플로위에서 시작된다> 구매하기 [리디북스][교보문고][YES24][알라딘]

워크플로위 사용자 그룹(페이스북), 워크플로위 단톡방(카카오톡)

매거진의 이전글 지극히 개인적인 Workflowy 활용법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