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태봉이 Jan 09. 2024

새와 나눈 대화


새를 만났다. 

인간이 비둘기라고 부르는 새다.


새에게 물었다. 

"새는 좌우 날개로 난다던데 참말이가?"


새가 대답했다.

"니 눈엔 내 날개가 몇 개인 거 같나?"


내가 대답했다.

"왼쪽 오른쪽 두 개 아이가"


새가 한심한 듯 쳐다보며 말했다.

"가운데 날개는 안 보이나?"


가운데 날개를 찾지 못한 내가 되물었다.

"가운데? 몬 찾겠는디..."


새는 더 한심한 듯 쳐다보지도 않고 말했다.

"꼬리 날개 안 보이나. 이거 없으면 몬 난다"


<드래곤 길들이기> 영화를 생각하며 내가 맞장구쳤다.

"아 마따 그것도 날개재? 꼬리털 다 뽑아뿌모 몬 난다 마따 마따"


꼬리털 뽑힐까 겁났는지 푸드득 날아오르며 새가 말했다.

"근데 니 새가? 언제 새 된나?"


아 그렇구나. 나는 사람이었지. 그리고 인간.


#새와나눈대화 #비일상 #제목글 #새는좌우날개말고가운데날개도있다 20190602

작가의 이전글 이맘때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