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니키키 Aug 20. 2018

엄청 쉬운 바나나 케이크 만들기

Meat-free Monday 네 번째 레시피

평소 아침은 주로 간단하게 커피와 바나나로 때우는 편인지라 장 볼 때마다 바나나는 항상 구입하는 편이다. 최근 계속되는 더운 날씨에 입맛이 없길래 아침을 좀 걸렀더니 전에 한 다발 사서 먹고 남은 노오란 바나나 두 개가 숯처럼 갈변해가고 있는 것을 발견, 급 바나나 케이크를 만들었다.


익을 때로 익어 까맣게 변해버린 바나나를 이용해 만들 수 있고, 촉촉하고 맛도 꽤 훌륭해 일석이조였던 바나나 케이크. 만드는 방법도 진짜 쉽다. 그냥 재료 계량하고 다 섞어서 오븐에 넣어주면 끝! 기존 바나나브레드 레시피에서 버터, 우유 대신 식용유와 코코넛 밀크를 대신 넣어서 비건 채식용으로 만들었다. 베지테리언이라면 코코넛 밀크나 두유 대신 일반 우유를 넣어도 된다. 한 번 만들어놓고 두고두고 생각날 때마다 꺼내먹었더니 금방 동이 났다.  


바나나 케이크

준비재료: 바나나 익은 것 중간 크기로 2-3개, 설탕 1/2컵 (170g), 코코넛 밀크 또는 두유 1/4컵 (60ml), 식용유 1/4컵 (60ml), 바닐라 엑스트랙 2 티스푼, 계핏가루 1 티스푼, 소금 1/2 티스푼, 베이킹파우더 2 티스푼, 밀가루 박력분 2컵 (250g).

조리시간: 50-60분 

조리방법:

(1) 재료 계량하고 오븐 예열하기: 재료는 계량해서 준비해두고,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볼에 넣고 포크로 으깬다. 오븐은 섭씨 175도로 예열해둔다.

(2) 재료 섞기: 으깬 바나나가 담긴 볼에 식용유, 소금, 설탕, 바닐라 엑스트랙, 계핏가루, 코코넛 밀크를 넣고 섞어준다. 마지막에 베이킹파우더와 밀가루를 넣고 가루가 날리지 않을 때까지 잘 섞어준다.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는 체에 쳐서 나머지 재료와 섞어주면 더 좋지만 귀찮으면 그냥 다 넣고 잘 섞으면 된다.

(3) 오븐에 넣어 굽기: 빵틀에 종이 포일을 깔고 반죽을 부어준 뒤 예열한 오븐에 넣고 45-50분 정도 구워준다. 이쑤시개로 빵 가운데를 찔러서 반죽이 묻어 나오지 않을 때까지 굽는다.

(4) 식히기: 다 구워졌으면 오븐에서 꺼내 방틀째로 식힌다. 한 김 식힌 후 먹어도 맛있지만 완전히 식었을 때 먹는 게 촉촉하고 제일 맛있었다.

주말에 한 번 만들어두고 바쁜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1-2조각씩 먹으면 간편하고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두부 월남쌈, 땅콩소스 & 망고 샐러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