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사이에 최고의 응원은 따뜻한 말 한마디다.

슬기로운 결혼 생활

by 인생짓는남자

삶은 때로 예상치 못한 무게로 우리를 짓누릅니다.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경제적 어려움, 인간관계의 복잡함, 육아의 고단함 등 우리는 매일매일 크고 작은 어려움 속에서 고군분투합니다. 이처럼 지치고 힘든 순간, 우리는 누군가에게 이해받고 지지 받고 싶어 합니다. 삶의 무게에 지쳐 주저앉고 싶을 때, 우리는 과연 무엇으로부터 가장 큰 위로와 용기를 얻을 수 있을까요? 이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사람은 배우자일 것입니다. 물질적인 도움이나 거창한 해결책이 당장 주어지지 않더라도, 배우자에게서 얻을 수 있는 진정한 위로와 용기의 원천은 과연 무엇일까요?



'수고했어, 여보', 따뜻한 말 한마디의 기적


(아래는 가상의 이야기입니다.)


회사에서 진행하던 프로젝트가 실패로 돌아가면서 민준 씨는 깊은 좌절감에 빠졌습니다. 몇 날 며칠을 야근하며 매달렸던 일이었기에, 그의 좌절감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퇴근 후 집으로 향하는 발걸음은 천근만근이었고, 아내 지혜 씨의 얼굴을 볼 자신이 없었습니다. 힘없이 현관문을 열고 들어서는 민준 씨를 본 지혜 씨는 아무 말 없이 그를 꼭 안아주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등을 다독이며 따뜻하게 말했습니다.


"자기야, 오늘 정말 많이 힘들었지? 나 다 알아. 당신이 이 프로젝트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했는지도 알고, 얼마나 밤새워 노력했는지도 알아. 괜찮아, 당신이 얼마나 수고했는지 내가 다 알아."


그 순간 민준 씨는 눈물이 터져 나올 것 같았습니다. 지혜 씨의 따뜻한 말 한마디는 그 어떤 조언이나 위로보다 더 큰 울림으로 다가왔습니다. 그 한마디가 마치 얼어붙었던 그의 마음을 녹이는 듯했습니다. '실패'라는 무거운 짐 속에서 오직 '수고'만을 알아봐 주는 아내의 진심 어린 말 한마디가 그에게는 가장 큰 응원이자 다시 일어설 용기를 주었습니다.



따뜻한 말.jpg 이미지 출처 : 픽사베이



따뜻한 말 한마디가 가진 강력한 힘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인생짓는남자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출간 작가 | 강사

2,613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33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216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매거진의 이전글상식선에서 요구하며 살아야 결혼 생활이 유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