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와 결혼한 이유를 다시금 기억하라.

슬기로운 결혼 생활

by 인생짓는남자

결혼 생활은 좋은 날들만 이어지지 않습니다. 때로는 사소한 다툼, 깊은 오해, 혹은 반복되는 갈등 속에서 서로에게 지치고 실망하며 관계가 흔들리기도 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인간의 뇌는 긍정적인 기억보다 부정적인 기억을 더 생생하고 오래 기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무리 많은 행복한 순간들이 있었어도, 단 하나의 안 좋은 기억이 관계 전체를 어둡게 만들고 서로에 대한 불신과 서운함을 키울 수 있습니다. 부부 관계가 나빠지려고 할 때, 이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관계를 회복할 방법이 있을까요?



잊힌 과거의 기억들


(아래는 가상의 이야기입니다.)


결혼 10년 차인 민수 씨와 수진 씨 부부는 요즘 잦은 싸움에 지쳐 있었습니다. 서로의 단점만 보이고, 사소한 일에도 부딪히는 날들이 많았습니다. '과연 이 사람과 내가 평생을 함께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민수 씨의 마음을 지배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우연히 서랍을 정리하다 연애 시절 수진 씨와 주고받았던 오래된 손 편지 꾸러미를 발견했습니다. 편지 속에는 서로에게 반했던 순간들, 함께 꾸었던 미래의 꿈 그리고 결혼을 결심하게 된 설레는 고백들이 담겨 있었습니다. 민수 씨는 편지를 읽으며 잊고 지냈던 수진 씨의 매력적인 미소, 자신을 믿어주던 따뜻한 눈빛 그리고 '이 사람이라면 어떤 어려움도 함께 이겨낼 수 있을 거야'라고 확신했던 그날의 감정을 생생하게 떠올렸습니다. 잠시 현재의 갈등은 사라지고, 처음의 뜨거운 사랑이 그의 마음을 가득 채웠습니다.


그날 밤, 그는 오랜만에 수진 씨를 따뜻하게 안아주었습니다. 민수 씨는 깨달았습니다. 과거의 기억이 현재의 관계에 어떤 등대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요.



추억.jpg 이미지 출처 : 픽셀스



망각이 만드는 관계의 그림자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brunch membership
인생짓는남자작가님의 멤버십을 시작해 보세요!

출간 작가 | 강사

2,615 구독자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

  • 최근 30일간 31개의 멤버십 콘텐츠 발행
  • 총 205개의 혜택 콘텐츠
최신 발행글 더보기
매거진의 이전글부부 관계에 가장 해로운 독은 ‘경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