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터파크 북DB Apr 04. 2017

봄날의 피크닉을 좋아하세요?

봄날의 피크닉을 좋아하세요?

완연한 봄날씨. 나들이 계획으로 분주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봄날의 피크닉을 위한 도시락 레시피. 아기자기한 캐릭터 도시락부터 다이어터를 위한 저칼로리 도시락, 냉장고 속 재료로 만드는 샌드위치까지. 친구, 가족, 연인 등 함께 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레시피.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도시락이 피크닉의 설렘을 안겨줄 것이다.


(사진제공 : 라이스메이커)


함께 만들면 즐거움이 2배! 
스폰지밥 달걀말이 초밥


“달걀은 대부분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식재료예요. 흔한 반찬인 달걀말이를 잘라서 초밥을 만들어주는 건 어떨까요? 같은 맛이어도 아이들은 색다르게 느낀답니다. 스폰지밥 얼굴을 한 달걀말이 초밥은 더욱 인기가 있겠지요?” <도쿄 장남매 캐릭터 밥상>(라이스메이커, 2017)


준비 재료
밥 100g, 달걀 3개, 식용유 1큰술
(단촛물) 식초 1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조금
(양념) 섩탕 2큰술, 청주·미림 1큰술씩, 소금 조금
(장식) 김 1/4장, 깻잎·슬라이스 치즈(흰색) 1/2장, 당근 조금


레시피
1 밥에 단촛물 재료를 넣어 고루 섞은 뒤 3등분해서 타원형으로 뭉칩니다.
2 달걀은 포크를 이용해 잘 푼 다음 양념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3 작은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2를 넣어 달걀말이를 만듭니다.
(직사각형 모양의 달걀말이 전용 팬을 사용하면 모양이 예쁘게 나와요. 
동그란 프라이팬을 사용한다면 4번 과정에서 양쪽 끝 부분을 잘라주어야 해요.)
4 3을 위에서 보았을 때 직사각형 모양이 되도록 3등분합니다.
5 밥 위에 4를 올린 뒤 김을 길게 잘라 가운데 두릅니다.
6 슬라이스 치즈는 동그라미와 작은 사각형으로 잘라 눈과 앞니를, 당근은 같은 크기의 동그라미 두 개와 약간 작은 하나를 잘라서 양볼과 코를 만듭니다. 깻잎은 작은 동그라미로 잘라 눈 위에 붙입니다. (초록색 눈동자를 꼭 깻잎으로 표현할 필요는 없어요. 시금치 등 다른 야채를 활용해도 좋아요.)
7 초밥 위에 6을 붙인 다음 김을 잘라 동공과 속눈썹, 볼 위에 주근깨를 만들어 붙입니다.

(사진 제공 : 수작걸다)




아이와 함께 뚝딱! 초간단, 초간편 도시락
곰돌이 소시지롤


“데친 소시지를 식빵에 말아 담백한 샌드위치를 만들어봤어요. 샌드위치 단면을 곰돌이 얼굴로 꾸며 사랑스러워요.” <한입에 캐릭터 도시락>(수작걸다, 2017)


준비 재료

식빵 2장, 프랑크소시지 2개, 흰색 체다치즈 1/2장, 포도·블루베리 적당량씩, 허니머스터드 소스·김 약간씩


레시피
1 식빵은 테두리를 자르고 밀대로 민다.
2 끓는 물에 프랑크소시지를 데친 뒤 한 면에만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바르고 1 위에 올려 돌돌 만다.
3 2를 랩으로 싸 30분간 고정한 뒤 1.5cm 두께로 썬다.
4 동그란 모양틀과 작은 모양틀(또는 빨대)로 체다치즈를 찍는다.
5 소시지롤 단면에 체다치즈를 붙이고 김을 펀치로 찍어 눈과 코를 장식한다.
6 도시락통에 잎채소를 깔고 소시지롤을 담은 뒤 남은 공간에 포도와 블루베리를 넣는다.

(Making Tip, 식빵은 테두리를 자르고 밀대로 밀어야 잘 펴진다. 랩으로 싸서 30분간 두면 잘 썰린다.)


(사진제공 : 유나출판사)



냉장고 속 재료를 활용한 맛보장, 시간보장 레시피! 
명란 감자 샐러드 샌드위치


“명란 감자 샐러드는 만들기 간단하고 맛이 좋아서 자주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는다. 아이들이 아직 어리기 때문에 맵지 않은 명란젓을 사용한다. 가족 모두가 명란 샐러드나 명란 파스타도 좋아한다. 어른이 먹을 때는 맵지 않은 명란젓으로 만들면 아쉬운 부분이 있어서 어른들 것은 따로 만들 때도 있다. (후략)” <브런치 홀릭>(유나출판사, 2017)


준비 재료
식빵(2cm 두께) 2장, 양상추 2장, 명란 감자 샐러드* 적당량, 삶은 달걀 1개, 슬라이스 토마토 1장


레시피
1 식빵을 살짝 굽는다.
2 랩 위에 토스트 한 장을 올리고 그 위에 토마토를 한 장 올리고 양상추, 명란 감자 샐러드, 슬라이스한 달걀을 중심에 놓고 토마토를 올린다.
3 2에 토스트를 한 장 더 올린 후에 랩으로 싸서 가운데 있는 달걀에 맞춰서 빵칼로 자른다.


명란 감자 샐러드*


준비 재료
감자 2개, 명란젓 1개, 버터 2큰술, 마요네즈 2~3큰술, 후추 약간


레시피
1 감자는 껍질째 잘 씻어서 랩으로 감싼 후에 전자레인지에서 7분간 가열한다.
2 명란젓은 세로로 절반으로 자르고, 칼등을 이용해서 껍질과 속을 분리한다.
3 감자를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후에 껍질을 벗겨서 볼에 넣고 으깬 후에 버터를 섞는다. 식힌 후에 2와 마요네즈를 넣고 섞는다. 기호에 따라서 후추를 뿌리고 섞는다.


(사진제공 : 부즈펌)



칼로리는 낮추고 맛은 올리고! 다이어터를 위한
양배추 쌈밥과 아몬드 쌈장, 두부 샐러드


“많은 20~30대 여성들의 고민거리인 성인여드름, 변비, 위염에 좋은 양배추. 건강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이만한 것이 없어요. 저는 양배추가 다이어트와 여드름에 좋다고 해서 한동안 갈아서 마시기도 했지만, 결국 양배추는 데쳐서 쌈밥으로 먹는 것이 오랫동안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저칼로리 도시락 70세트>(부즈펌, 2017)


* 양배추 쌈밥과 아몬드 쌈장


준비 재료

밥 2/3공기(140g), 양배추잎 9장, 깨소금(0.3), 참기름(0.3)
(아몬드 쌈장 재료) 쌈장(1), 고추장(0.3), 다진 아몬드 슬라이스(1) 


레시피
1 양배추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칼로 심지를 잘라낸다.
2 소량씩 끓는 물에 5초간 담갔다 꺼낸다.
3 밥과 깨소금, 참기름을 볼에 넣고 섞는다.
4 밥을 먹기 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빚고, 양배추로 감싸듯 만다.
5 아몬드 쌈장 재료를 모두 섞는다.
6 양배추 쌈밥 위에 쌈장을 올린다.


* 두부 샐러드


준비 재료
두부 1/5모(40g), 방울토마토 2개, 샐러드 채소 한 줌, 새싹채소 한 줌, 시판 참깨 드레싱(1)


레시피
1 두부는 한 입 크기로 자른다.
2 방울토마토는 4등분 한다.
3 샐러드 채소, 새싹채소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둔다.
4 채소를 그릇에 담고 그 위에 두부와 방울토마토를 얹는다.
5 참깨 드레싱을 끼얹어 먹는다.


취재 : 임인영(북DB 기자)


[ⓒ 인터파크도서 북DB www.book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원문


▶ 북DB 기사 더 보기

▶ 북DB 페이스북 바로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그래픽뉴스] 책과 함께 걸어라! 이야기 걷기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