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기타 신간]
저 : 제라르 르뢰 / 역 : 최인숙 / 감수 : 박혜성 / 출판사 : 매경출판 / 발행 : 2016년 03월 15일
아직도 육체적 사랑과 쾌락이 젊은이들만의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 이 책은 사랑의 황금기를 누리게 하는 건강한 성생활 가이드로, 누구라도 사랑한 권리가 있음을 각인시키는 동시에 건강한 사랑을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 방법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성의학자인 저자는 단순한 기술적(?)인 설명에 그치지 않고 사랑의 행위와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을 나이, 성별 등의 제한적 요소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시선에서 바라볼 수 있게 돕는다.
└ 기자의 속마음 육체적 쾌락과 사랑… 이 책이 절실했을 누군가(가령 ‘나’)를 위해 꼭 소개하고 싶었다.
편저 : 어라운드 편집부 / 출판사 : 어라운드 / 발행 : 2016년 03월 05일
매거진 <AROUND>의 창간 2주년을 기념하여 두 번째 여행 에세이집이 출간되었다. 한 달 동안 공모를 통해 뽑은 독자들의 여행기와 에디터들의 여행기를 더한 이번 책에는 여행의 당사자, 목적지, 방식이 각기 다른 스무 개의 여행기가 실려 있다. 이들이 말하는 여행은 낯선 장소에서의 특별한 경험뿐만 아니라 익숙한 장소에서의 새로운 발견을 뜻하기도 한다. 여행이라는 이름으로 기록된 삶의 단편들이 흥미롭게 다가온다.
└ 기자의 속마음 세상 모든 여행자들은 어쩜 이렇게 나만 빼고 다 감성적인 걸까.
저 : 김민정 / 출판사 : 21세기북스(북이십일) / 발행 : 2016년 03월 10일
스몰 웨딩의 인기는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당사자의 취향을 반영한 장점이 많은 예비부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단점이 있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준비해야 하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다는 것. 이 책은 제주도로 긴 여행을 떠났다가 그곳에서 만난 남자와 스몰 웨딩을 올리게 된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몰 웨딩의 모든 준비 과정을 담고 있다. 1천만 원으로 본식과 웨딩 촬영, 드레스, 허니문까지 야무지게 준비할 수 있었던 저자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 기자의 속마음 다짜고짜 결혼 얘기를 꺼내 미안합니다. 먼저 애인이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 순서일 텐데 말이죠…
저 : 페니 심킨 / 역 : 정환욱 / 출판사 : 샨티 / 발행 : 2016년 03월 10일
자연주의 출산은 보통의 의료적 개입을 통한 출산과는 다른 성격을 지니고 있다. 의료적 개입이 최소화되는 동시에 엄마와 아기가 출산의 주체가 되어 서로 가장 편안한 상황에서 첫 만남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1989년 출간된 이후 ‘자연주의 출산 가이드의 바이블’이라 불리는 이 책은 여전히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손꼽힌다. 진통의 과정과 출산의 단계에서 산모가 느끼는 감정 및 욕구, 이때에 동반자가 도울 수 있는 실질적 방법까지 자연주의 출산의 A to Z가 담겨 있다.
└ 기자의 속마음 부모와의 첫 만남을 아이는 어떻게 기억할까?
저 : 이승욱 / 출판사 : 휴(休) / 발행 : 2016년 03월 04일
태어나고 3년간 이루어지는 부모와의 교감이 아이의 건강한 자아상을 형성하는데 막대한 영향을 미친다. 정신분석가인 저자는 0세~3세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육아 원칙으로 ’따뜻한 응시’, ’안정적인 수유’, ’언제나 품어주기’를 말하고 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자아와 타아를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을 응시하는 부모의 표정을 곧 자기 자신이라고 인식하게 된다. 부모의 응시만으로 자아의 기초가 형성되는 것이다. 책에는 이렇게 단순한 육아법이 아닌 부모와 아이의 교감이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과 그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육아를 통한 부모의 성장 과정에 대해서도 상세히 서술하고 있다.
└ 기자의 속마음 천 일, 만 일이 지나 어른이 되었어도 부모님의 눈빛은 여전히 우리를 향해 있다.
취재:임인영(북DB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