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Feb 01. 2017

00. <IT 트렌드를 읽다> 연재 예고

<IT 트렌드를 읽다>

변화의 시대, 변하지 않는 열쇠 ‘TREND'를 읽다!


빅데이터, VR, 핀테크, 로봇, AI, 스마트 모빌리티, O2O, 1인 미디어 … 평소 궁금해 하던 IT 이슈들을 QR코드와 함께 더 깊이있게 읽어보자. 이제 IT 관련 뉴스와 기사가 더 재미있어 질 것이다. 

기술이 발달하면 할수록 미래의 수익을 결정하는 것은 정보 격차다. 신문을 보면 지금도 계속 O2O, 빅데이터, 인공지능들이 지면을 장식한다. 이런 정보들을 놓치지 않고 봐야 하는 것은 기본이다. 나와는 상관없어 보일지라도 어떤 것들이 언제 연결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이 책을 읽고 뉴스를 보다보면 아마도 뉴스가 새롭게 보일 것이다. 

저자는 오랫동안 스마트워크와 트렌드에 대한 강의를 해오며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내 생활 주변에서 변하고 있는 IT를 알아야 대비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들을 위해 생각을 정리하며, 매주 ‘디지털 히어로즈’라는 팟캐스트를 통해 최근 벌어지는 IT 이슈들에 대해 놓치지 않고 전달해 왔다. 이 책은 강의와 팟캐스트를 통해 알게 된 독자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크게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추어 구성하였다. 

하나는 트렌드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되는 6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왜 ‘혼술’ ‘혼행’이라는 키워드가 뜨고 있는지, 왜 SNS에는 그토록 음식 사진이 많은지 등 소비자들의 특성은 물론 각 기업에서 내놓는 서비스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시대의 본질인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현재 사회를 움직이는 6가지 키워드, Rapid, Interactive, Crowd, Me, Fun&Easy, Free를 정리해 봤다. 

또 다른 하나는 수많은 IT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힘이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에서 1인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대표적인 7가지 키워드를 정리했다. 빅데이터, VR, 핀테크, 로봇, AI, 스마트 모빌리티, O2O, 1인 미디어  등 도대체 이런 키워드들은 어디에서 시작되었는지, 현재 어디까지 와있는지를 최대한 쉽게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따라서 IT 트렌드에 대해 평소 관심이 없었거나 관련 용어들이 생소했던 사람들도 편안하게 즐기면서 읽을 수 있도록 집필했다.

그리고 관련 내용에 대한 참고자료들과 본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을 QR코드로 정리해 본문 양쪽에 빠짐없이  수록했다. 더 깊이 있는 정보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꼭 해당 정보들도 같이  보기를 바란다.




지은이 | 이임복

저자 이임복은 'Work smart not hard! 우리는 당신의 빠른 퇴근을 돕습니다'라는 슬로건의 <세컨드브레인연구소>의 대표이다. IT 트렌드, 제품 리뷰 전문 웹진 <디지털 히어로즈>의 공동 운영자이기도 하다.
‘현상은 복잡하지만 본질은 단순하다’라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에서 영감을 받아 복잡한 일들을 최대한 단순화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복잡한 업무를 단순하게 정리하는 ‘스마트워크’와 복잡한 현재를 단순한 키워드로 정리하는 ‘IT 트렌드’를 강의와 컨설팅으로 조직과 개인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더 많은 이야기, 더 많은 정보는 저자의 <세컨드브레인연구소>의 페이지와 <디지털히어로즈> 팟캐스트를 통해 소통하기를 희망한다. 또한  브런치를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꾸준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연재 목차 및 일정]

01. 빅데이터, 나보다 더 나를 잘 안다.
02. 기업들은 왜 빅데이터를 원하는가? 
03. 가상현실의 세상이 온다.
04. 금융혁명, 핀테크의 시대가 온다.
05. 인간의 마지막 발명, 인공지능(AI) 
06. AI·로봇, 더 생각해 볼 만한 것들
07. 전기차, 거스를 수 없는 대세
08. O2O, 세상을 바꾸다.
09. 1인 크레이이터
10. MCN 

매거진의 이전글 10. 좋은 식당은 화장실도 다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