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웍트>
팔뚝살도 빼주는 파워워킹 프로그램
그녀는 한동안 나름대로 음식 섭취를 줄이는 노력을 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체중이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자 낙담한 나머지 자포자기했던 것이다. 특히나 ‘주부 살’의 일종인 팔뚝살까지 붙으면서 어떤 옷을 입어도 맵시가 예전 같지 않았다.
본격적인 코칭 전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분석하기 위해 사전면담을 했다. 식이조절도 당연히 필요하지만, 워낙 운동을 한 경험이 없고 움직이는 것 자체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생활습관으로 인해 현저하게 떨어진 기초대사량을 끌어올리는 게 급선무였다. 그러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요했다.
그래서 가장 손쉽고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파워워킹 4주 프로젝트’에 들어가기로 했다. 일주일에 네 번, 월・화・목・금요일로 운동 날짜를 정하고 오전 10시에 만나 40분의 파워워킹부터 시작하기로 했다. 이후 점차 시간을 늘려 마지막 주에는 70분 정도까지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체력을 키우기로 한 것이다. 또한 4주간의 코칭 후에는 혼자서도 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올바른 파워워킹 동작을 마스터하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특히 마지막 4주차에는 팔뚝살을 빼기 위한 파워워킹을 병행하기로 계획을 잡았다.
기본 운동 순서
워밍업 스트레칭 → 워밍업 걷기 → 파워워킹 → 쿨다운 걷기 →마무리 스트레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