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May 04. 2017

00. <도쿄 장남매 캐릭터 밥상> 연재 예고

<도쿄 장남매 캐릭터 밥상>

도쿄 장남매네 초귀염 삼시세끼!


화제의 집밥 인스타그래머가 공개하는 예쁘고 맛있는 아이 밥상 레시피 60!

편식에 있어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입맛 까다롭고 예민한 큰 아들을 둔 저자는 아이에게 음식을 먹이기 위해 캐릭터 요리 세계에 입문하게 된다. 새로운 음식은 일단 밀쳐내고, 한 자리에서 안 먹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좋아하는 음식만 달라고 떼쓰는 아이를 위해 비주얼 깡패, 깜찍하고 발랄한 캐릭터 요리를 선보였다. 엄마의 정성을 알아봐 준 것인지 아들은 그동안 쳐다보지도 않았던 재료들에 호기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리고 정성 들여 만든 캐릭터 요리가 일회성으로 사라져 버리는 것이 아쉬워 SNS에 업로드하자 그녀는 곧 4만 팔로워를 거느린 인스타그램의 스타로 떠올랐다. 

이 책 『매끼 기다려지는 도쿄 장남매 캐릭터 밥상』은 15년 넘게 도쿄에 거주한 덕분에 캐릭터 요리를 자주 접했던 저자가 한국과 일본 가정식의 강점들만을 모아 그녀만의 숨은 레시피 60개를 소개한 것이다. 저자 역시 처음에는 요리에 서툰 초보 엄마였다. 아이들과 밥상머리 앞에서 기 싸움을 하는 데 지쳐 캐릭터 요리의 세계에 입문한 것이 그녀의 삶에 변화를 가져왔다. 아이의 식습관이 개선되면서 더 깊이 연구하고 공부한 덕분에 그녀는 이제 캐릭터 요리로 유명 인사가 되었다. 어렵고 복잡하면서 맛과 영양은 부족할 것이라는 캐릭터 요리에 관한 선입견을 보기 좋게 깰 만큼 훌륭한 레시피를 환상적인 비주얼로 담았다. 

캐릭터 요리는 어렵고 복잡할 것이라는 막연한 선입견 있다. 그러나 책의 첫 번째 파트인 ‘간단 캐릭터 요리’에서는 흔히 엄마들이 차려주는 보통 아이의 밥상보다 훨씬 쉽고 간단한 레시피들로 이루어져 있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두 번째 파트인 ‘예쁜 캐릭터 요리’에서는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다양한 캐릭터 요리를 소개했고, 세 번째 파트 ‘스페셜 캐릭터 요리’에서는 앞선 메뉴보다 고난도의 요리를 소개한다. 마지막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과 디저트 레시피를 담았다.




저자 l 전혜원

저자 전혜원은 도쿄 신주쿠에서 아들, 딸 남매를 둔 결혼 10년 차 주부. 고등학교 졸업 후 부모님을 따라 일본에 건너와서 지금의 남편을 만나고 이곳에 정착하게 되었다. 입맛 까다로운 남편과 편식하는 아들 때문에 요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요리 실력이 늘었음에도 여전히 잘 먹지 않는 아들을 위해 캐릭터 요리 세계에 입문하게 되었다. 

엄마의 정성을 알아봐 준 것인지 아들은 그동안 쳐다보지도 않던 재료들에 호기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그녀는 이에 고무되어 캐릭터 요리에 대해 더 공부하고 스스로 연구하는 경지에 이르렀다. 정성 들여 만든 캐릭터 요리가 일회성으로 사라져 버리는 것이 아쉬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올리기 시작하던 것이, 이제는 ‘오늘 도쿄 장남매의 밥상은 어떤 걸까?’라며 엄마들 사이에서 매일 화제가 되고 있다. 편식하는 아이들과 그 엄마들의 식사 시간이 더 이상 고통이 아닌, 즐겁고 행복한 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썼다.

인스타그램 jangnammae_table




[연재 목차 및 일정]

01. 꼬끼오~ 오야코동 
02. 아기자기한 재키 오니기리 도시락
03. 동물 친구들, 주토피아 치킨너겟 
04. 어흥! 사자 미트볼
05. 꼬불꼬불 라푼젤 크림파스타
06. 농부의 밭, 수박 주먹밥과 채소카레
07. 촉촉한 곰돌이 머핀

매거진의 이전글 10. 운동 슬럼프에 빠지면 '이렇게' 해보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