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May 10. 2017

05. 꼬불꼬불 라푼젤 크림파스타

<도쿄 장남매 캐릭터 밥상>

라푼젤 크림파스타

파스타 면으로 라푼젤의 풍성한 머리카락을 표현해보았어요. 햄을 꽃처럼 만들 때는 아이와 함께해보는 게 어떨까요? 엄마와 같이 음식을 만드는 즐거움에 푹 빠지게 될거예요.

준비하기

재료: 파스타 200g, 물 1ℓ, 소금 1큰술, 두유 200㎖, 시금치 20g, 양파 ¼개, 베이컨 3줄, 모차렐라치즈 30g, 버터 5g(1작은술), 치킨스톡가루 ½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조금씩

장식: 삶은 달걀 1개, 생햄 3~5장, 파르메산치즈가루 ½큰술, 김·파슬리가루 조금씩

요리하기

1. 양파와 베이컨은 잘게 썰고 시금치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다음 3~5cm 길이로 자릅니다.

2. 냄비에 물 1ℓ와 소금 1큰술을 넣고 끓어오르면 파스타를 삶아줍니다.


3. 삶은 파스타는 물기를 뺀 다음 올리브오일을 넣어 고루 섞어둡니다.
- 올리브오일을 섞어두면 익은 파스타 면이 쉽게 불지 않아요.

4. 달군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이고 베이컨을 볶다가 다 익을 때쯤 양파를 넣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5. 4에 두유, 시금치, 모차렐라치즈를 넣고 끓이다가 치킨스톡가루,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합니다.


6. 모차렐라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끓인 다음 불을 끄고 면을 넣어 비벼줍니다.

모양내기

1. 삶은 달걀은 세로로 반 잘라 그릇에 담습니다.


2. 파스타는 한 젓가락씩 집어 동글동글 말아 달걀 주위에 감싸듯 얹습니다.


3. 소스를 2의 면 위에 고루 올려줍니다.

4. 생햄은 겹쳐서 두툼하게 만든 다음 동그랗게 말아 파스타에 꽃핀처럼 꽂아줍니다.


5. 김으로 눈과 입을 만들어 붙인 다음 면 주위에 기호에 맞게 파슬리와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뿌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06. 몰입 걷기 실천법 14단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