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Jun 27. 2017

00. <식욕의 배신> 연재 예고

<식욕의 배신>

감정과 배고픔의 다이어트 심리학!

실패하는 다이어트의 굴레!

올해도 어김없이 가벼운 옷차림을 하는 계절이 돌아왔다. 겨울 내내 두꺼운 옷 속에 감춰두었던 속살을 더 이상 숨길 곳은 없다. 각종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다이어트’란 단어가 상위에 자리 잡고 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의 바다에서 헤매며 어떤 다이어트 방법이 자신에게 잘 맞을지 고민하는 모습을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끊임없이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실패하는 것은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은 아니다. 흔히 다이어트의 왕도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을 올바른 비율로 섭취하고 무산소와 유산소를 병행한 적절한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다. 그러나 다이어트의 필요조건이 식단의 조절과 운동뿐이었다면 다이어트가 이리도 어려운 일이 되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다이어트를 성공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이번에 DSBOOKS에서 출간한 《식욕의 배신:감정과 배고픔의 다이어트 심리학》에서는 기존에 출간된 다이어트 책이나 포털사이트 등에서 제공되는 단순히 다이어트 하는 방법과는 좀 다르다.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당신의 마음, 즉 다이어트 심리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처방을 제공한다.




저자 l 김소울

홍익대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미국 플로리다주립대학교에서 한국인 최초 미국 미술치료학 박사 1호이자 국내 최연소로 미술치료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특임교수이자 플로리다 마음연구소 대표이다.  

국제임상미술치료학회 부회장이자 한국임상미술치료협회 감사를 역임하고 있다. 자신의 다이어트 경험 및 오랜 기간의 연구를 거쳐 독자적인 방식으로 식욕과 감정의 심리학을 정립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이어트 성공의 동기부여를 제공하여 그들이 불필요한 식욕에 휘둘리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Thinking Project 정서인지융합연구소 선임연구원, 아이캣미술치료연구소 대표로 활동하였으며 행정자치부 주관의 [예술, 사랑을 말하다] 등 다수의 정부 프로젝트를 주관하며 많은 이들에게 치유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그들에게 희망을 주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서로는 『아이마음을 보는 아이그림』, 『숲 속의 힐링캣』,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이 있다. 




[연재 목차 및 일정]

01. 친구가 치킨을 시켜 살을 못 빼는 사람
02. 찌는 것은 쉬운데 빠지는 것은 왜 어려울까?
03. 생존에 유리한 몸 = 비만에 유리한 몸 
04.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05. 푸드 판타지의 활용
06. 나의 폭식 감정 탐색하기
07. 자기 관리인가, 강박인가?
08. 달콤한 유혹, 다이어트 보조제
09. 무서운 다이어트 약의 부작용?
10. 자존감과 다이어트 

매거진의 이전글 05. 요리를 좋아하는 캘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