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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훌륭한 세일즈 리더의 조건?

<세일즈 보스>

by 더굿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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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에서 세일즈 매니저를 뽑는 과정은 대체로 비슷하다. 일반적으로 성과가 가장 좋은 영업 사원이 매니저로 승진한다. 이렇게 승진한 사람이 리더로서 새로운 역할을 잘해내기도 하지만 힘겨워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영업 사원으로서 성공한 요인이 리더 역할에는 오히려 방해가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훌륭한 세일즈 리더(세일즈 보스)를 만들어내는 요인은 무엇일까? 성공한 사람들은 겉으로는 매우 다양한 스타일을 지니고 있는 것처럼 보이므로 공통점을 찾아내기는 쉽지 않다. 그렇지만 나는 최고의 세일즈 보스들이 공통적으로 지니는 중요한 리더십 유전자를 발견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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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세일즈 보스는 영업 사원 출신이지만 대체로 팀 내에서 최고로 실적을 잘 내던 사람은 아니다. 물론 여기에는 해당 팀이 고성과자들로 구성된 조직이라는 전제가 필요하다.

둘째, 그들은 높은 수준의 감성 지능을 지닌 사람들이다.

셋째, 그들은 공을 인정받으려 애쓰지 않고 자존심을 세우지도 않는다.

넷째, 그들은 균형 잡힌 분석력을 지녔다.

다섯째, 그들은 충성심을 이끌어낼 줄 알고 어떤 공간에서든 사람들의 관심을 끈다.

여섯째, 그들은 판단하는 일에 익숙하다.

지금까지 이야기한 여섯 가지의 자질을 모두 가진 사람이 최고의 세일즈 리더, 즉 세일즈 보스가 될 수 있다. CEO로서 회사의 세일즈 보스가 될 만한 인물을 찾고 있다면 이 여섯 가지 항목 중 한 가지라도 부족함이 있는 사람들은 제외해야 한다. 만일 당신이 현재 영업 조직을 맡고 있고 세일즈 보스가 되길 열망한다면 여섯 가지 자질 중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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