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Sep 08. 2017

03. 베이컨아보카도 랩 샐러드

<또띠아>

베이컨아보카도 랩 샐러드
bacon avocado wrap salad(4인분)


재료

또띠아 4장, 베이컨 10줄, 아보카도 2개, 고구마(작은 것) 1개, 각종 쌈 채소 200g, 래디시 5개, 방울토마토 12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4큰술, 레몬(혹은 오렌지 즙) 2큰술, 소금·후추 약간

아보카도 소스
아보카도 1개, 쪽파 1/2대, 고수잎 2줄기(생략 가능), 적양파 1/4개, 다진 마늘 1작은술, 토마토(중간 크기)1/2개, 파프리카 가루 1작은술, 라임즙 2작은술, 소금·후추 약간



레시피

1. 고구마 작은 것을 깨끗하게 씻고 둥글게 슬라이스 한다. 그런 다음 고구마를 끓는 물에 데치듯 7분 정도삶고 물기를 뺀다.

2. 아보카도는 적당히 숙성된 것을 선택하여 반으로 갈라 둥근 씨를 칼로 찍어 빼 버린 다음 두 개 중 한 개는 껍질을 벗겨 슬라이스 하고 나머지 하나는 과육만을 파서 으깨고 분량의 재료들을 한데 넣어 아보카도 소스로 만들어 둔다.

3. 취향에 맞는 각종 쌈 채소들을 골라 찬물에 담가 불순물을 흔들어 씻어낸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완전히 없애고 0.5cm 두께로 채썰어 둔다.

4.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반으로 자르고 래디시는 채로 썰어둔다.

5. 베이컨 중 4줄만 그대로 잘 달궈진 프라이팬에 바삭하게 기름기가 거의 빠질 정도로 튀기듯 구워낸다. 남은 베이컨 4줄은 잘게 채 썰어 볶아 모두 종이타월에 밭쳐 기름기를 뺀다.

6. 커다란 볼에 손질해둔 고구마. 채로 썬 쌈 채소, 래디시, 방울토마토를 올리브유와 레몬즙을 짜서 끼얹고 소금과 후추로 간하여 버무린 다음 접시에 담고 볶아둔 베이컨을 뿌리고 아보카도 슬라이스를 얹어 샐러드를 일단 완성한다.

7. 또띠아는 팬에서 살짝 앞뒤를 노릇하고 바삭하게 구워 4등분 해 두고 아보카도 소스를 펴 바른 다음 길쭉하게 구워둔 베이컨을 얹어낸다.

8. 또띠아에 아보카도 소스와 베이컨 그리고 샐러드를 얹어 먹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02. 블랙빈 샐러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