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Nov 03. 2017

00. <내가 나로 살아갈 자유> 연재 예고

<내가 나로 살아갈 자유>

잔잔한 이야기 속에 담긴 촌철살인 메시지!




나의 진정한 가치와 존재감행복을 찾는 소중한 시간

주변에 휘둘리지 않고 보다 나답게 살기 위해 의식적으로 챙겨야 할 것들에 관한 따뜻한 에세이. 정신없이 바쁘게 하루하루 보내는 사이, 정말 소중한 것들을 잃고 있진 않은지 되돌아보고 자신에게 너무 많은 걸 요구하며 채찍질만 해오진 않았는지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게 해준다. 남을 챙기고 배려하느라 정작 자신에게는 인색하고 소홀한 사람들에게 ‘스스로에게 좀 더 관대해질 것’을 주문하고, 자기 행복을 스스로 선택할 자유를 제안한다. 그 다섯 가지 주문사항으로 저자는 ‘상처받지 않을 권리’와 ‘싫으면 하지 않을 용기’, ‘나답게 성공하겠다는 소신’, ‘다르게 살아도 될 자유’, ‘인생을 사랑해야 할 이유’를 제시하며, 저자 특유의 공감능력을 바탕으로 잔잔한 이야기 속에 촌철살인의 강력한 메시지를 담아냈다.




저자 l 정균승

경제학박사이며, 1989년 국립 군산대학교에 부임한 이래 현재까지 경제학과에 재직하고 있다. 2011년에는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미국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에 등재되었으며, 2012년에는 역시 세계 3대 인명사전 가운데 하나인 영국의 ‘국제인명센터(IBC)’에서 뽑은 ‘2012 올해의 세계적 교육자(International Educator of the Year 2012)’로 선정되기도 했다. 2013년에는 자체 개발한 자아진로탐색 및 유망직업찾기 프로그램인 <천직발견>으로 특허청으로부터 특허(특허 등록 제 10-1223325호)를 취득하였으며, 현재 대학생 및 고등학생 그리고 일반 직장인을 대상으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직업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천직 찾아주기’ 활동에 열정을 쏟고 있다. 수강생들이 직접 평가하는 강의평가 결과 ‘군산대학교 우수강의교수’로 선정되었으며, 신임교수들을 대상으로 우수강의 사례발표를 한 바도 있다. 

대학에서의 연구와 강의 외에 자기계발, 동기부여, 리더십, 시간관리 등의 분야에도 관심이 높아 일반인들과 직장인들을 위한 강의와 집필 활동에 열정을 쏟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돈을 쓰며 돈을 버는 프로슈머 마케팅』, 『유비쿼터스 혁명과 프로슈머 마케팅』, 『당신의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이야기로 풀어 쓴 일상생활의 경제학』, 『노동경제학과 노사관계론』,『돈 버는 소비자, 프로슈머의 시대』,『성공하는 직업인의 시간관리 자기관리』 등이 있다. 2008년부터 개설한〈정균승의 테마여행〉www.cyworld.com/wjdrbstmd 은 누적 방문객수 400만 명을 돌파하며 2009년 이후 4년 연속 '파워 블로거'에 선정되기도 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08. 에두아르 마네의〈풀밭 위의 점심 식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