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Jan 12. 2018

00. <아마존 웨이> 연재 예고

<아마존 웨이>

세계에서 가장 파괴적인 기업 아마존의 모든 것



아마존 중역 출신의 저자가 공개하는 아마존의 성공 DNA!

《아마존 웨이》의 저자 존 로스만은 6주의 기간 동안 26차례의 인터뷰를 거쳐 아마존에 입사한 전자상거래 및 사물인터넷, 플랫폼 비즈니스 전문가다. 그가 주도한 제3자 마켓플레이스 사업은 성공적인 결과를 기록했으며 현재 아마존 매출액의 50% 이상을 담당하고 있다. 수많은 CEO들과 기업들은 그에게 아마존과 제프 베조스의 거침없는 경영 전략에 대해 문의를 해왔고 그에 대한 공유를 위해 아마존에서 쌓은 모든 경험과 지식을 담아낸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존 로스만은 제프 베조스로부터 혹독한 질책을 받았던 회의 현장, 아마존의 장래에 대한 제프 베조스의 우려가 담긴 대화는 물론 크리스마스 직전에 벌어졌던 4,000개의 분홍색 아이팟 사건, 문짝 책상 배송으로 인한 파문, 아마존 계열사 내부의 자판기 전구가 사라진 이유 등 아마존에서 배우고, 느끼고, 겪은 모든 것을 상세히 들려준다. 


성공을 원한다면 아마존처럼 생각하라!

이 책을 통해 전해지는 아마존과 제프 베조스의 모습은 세간의 평가처럼 다양함 그 자체이다. 하지만 그 가운데도 아마존과 전 직원 그리고 고객을 하나로 연결하는 ‘경영 리더십’만큼은 명확하며 흔들림 없다. 존 로스만은 이런 아마존의 14가지 경영 리더십을 소개하며 그 하나하나에 담긴 의미와 실천 과정을 실제 사례와 그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상세하게 공유하고 있다. 오로지 고객만을 생각하며 집착하라는 제프 베조스의 철학이 어떻게 의사결정을 주도하는지, 직원들은 어떻게 뽑고 어떤 과정으로 성장시키는지, 거대한 매출액을 기록하면서도 근검절약을 강조하는 기업 문화는 어떻게 유지될 수 있는지 등 이 책이 전하는 메시지는 아마존에 호기심을 갖고 있는 개인부터 벤치마킹을 원하는 경영자들에게까지 중요한 인사이트를 전해준다. 또한 플랫폼 비즈니스와 온라인 사업 종사자들에게 도움이 될 상세한 사업 전략 노하우도 부록으로 담겨 있어 마인드에 대한 부분은 물론 업무적인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자 l 존 로스만

오리건 주립대학교에서 산업공학 학위를 받은 존 로스만은 디지털 및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전문가로 아마존의 전자상거래, 사물인터넷 전략, API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업무를 주도했다. 그는 아마존에서 기업서비스 부문의 임원을 지냈으며, 수백만 판매자들이 아마존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B2B 네트워크 Merchant@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 프로그램은 아마존에서 발생하는 전체 주문 중 50퍼센트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그는 판매자 통합 담당 이사로 활동하며 타깃닷컴, 토이저러스, 시어스, 막스앤스펜서 같은 기업 고객들은 물론이고 미국프로농구협회 NBA의 컨설팅도 담당했다. 

존 로스만은 현재 기업운영을 변혁시키고 성과개선, 기업회생 관리, 비즈니스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전문 컨설팅기업 <알바레즈 앤 마살>에서 전무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기업들이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과 기술전략을 개발하고 구현하며 운영을 개선하는 일에 참여하고 있다. 그의 고객명단은 최첨단 산업에서 자선사업 분야와 소매업종에 이르기까지 《포춘(Fortune)》이 선정한 500대 기업들로 망라되어 있다. 

경영컨설턴트, 미디어 분석가, 강사, 작가로도 활동 중인 그는 캘리포니아 샌 클레멘테에서 아내와 두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아마존 웨이(The Amazon Way)』『아마존 웨이_사물인터넷편(The Amazon Way on IoT)』 등이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02. 사업 시작 전에 정체성을 만들 수 있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