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해시태그>
진짜 ‘나’를 찾아 항해를 떠나는 인생 여행자를 위한 셀프 코칭 에세이
나를 이해하고, 사랑하고, 움직이게 하는 해시태그 50가지
과감하게 유턴하고 싶을 때, 행복 방해꾼을 찾아내고 싶을 때, 상대의 사랑의 언어로 대화하고 싶을 때, 일상에서 특별함을 찾고 싶을 때, 디지털을 OFF하고 싶을 때, 나만의 선택의 깔때기를 만들고 싶을 때, ‘NO, THANK YOU‘를 자신 있게 얘기하고 싶을 때, “나를 위한 해시태그”는 두려움을 장착한 용기 비타민을 처방해 드립니다.
그동안 많은 분이 복용했던 비타민은 ‘두려움 없는 용기’였습니다. 그런데 이 비타민을 복용하고 효과를 보신 분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러나 새로 나온 ‘두려움을 장착한 용기’라는 비타민은 두려움과 함께 흡수되어 용기의 원래 힘을 강화해 줍니다.
그러니, 이제 세상살이에서 결정이 힘들거나, 자신이 없거나, 일상에서 행복을 찾는 작은 변화를 시작하고 싶을 때, 이 책의 해시태그를 하나씩 떠올려 보세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나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나를 위한 해시태그 #다시시작해도괜찮아”는 나를 사랑하는 여행을 떠나는 분들에게 좋은 안내자가 되어줄 것입니다.
저자 l 김지영
세상에서 가장 어렵지만 의미 있는 공부인 자기 공부 & 자기 계발 전문 코치이자 교육전문가이다.
서울대에서 석사,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에서 교육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이후 일리노이 주립대 교육 혁신 센터에서 다년간 교육전문가로 재직하였다.
이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위원, 숭실대학교 베어드학부대학 교수 등을 역임하며 교육자로서 커리어를 쌓았다.
숭실대학교에서 청춘들이 청춘답게 살아가도록 돕는 코칭 프로그램 및 교육을 기획·운영하고, 인생설계와 자기계발을 돕는 교양 과목을 가르치면서 학생들의 역량을 높이고 성장을 돕는 의미 있는 일을 해왔다.
현재 TLP 교육 디자인 연구소 대표로 사람들의 성장과 변화를 이끌어내는 코칭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교류분석상담학회 교류분석 상담사 과정을 이수하였고, 학습코칭 1급 전문가 자격, 한국코치협회 전문코치 자격, 한국퍼실리테이션협회 인증 퍼실리테이터 자격을 갖추고 있다.
교육 전문가로서 가진 해박한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는 “다섯 가지 미래 교육 코드”라는 저서를 발간했으며, 2017 교양부문 세종도서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