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잃어버린 당신에게>
에너지를 집중하면 정말로 좋은 결과가 생긴다는 사실을 납득했기 바란다. 이것을 위해 우리가 사용하는 기법은 ‘시각화’ 이다. 먼저 원하는 것을 시각화한 다음, 그것을 성취하라.
아놀드 파머는 골프를 치기 전에 공이 홀에 들어가는 장면을 머릿속에 그린다고 말했다. 부동산으로 억만장자가 된 윌리엄 제켄도르프는 어느 기자에게 뉴욕 시 한가운데에 있는 웅장한 유엔 UN을 머릿속에 그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몇 년 못 되어 그 건물을 지었다.
아리스토텔레스 오나시스는 자신을 끊임없이 꿈꾸는 사람이라고 했다. 그는 마음속으로 자신의 첫 번째 배를 ‘본’ 후 오래지 않아 실제로 배를 갖게 되었고, 또 자신이 유조선단을 관리하는 모습을 ‘보았는데’ 얼마 후에 그 유조선단을 소유했다.
헬스 왕 잭 라 란은 몸무게가 가벼운 허약한 젊은이였는데, 사람들에게 건강을 팔아 부와 명성을 얻는 건장한 자신의 모습을 그렸다고 한다. 그는 걸을 때나 말할 때나 건강을 복음처럼 광고하고 다니는 TV 홍보를 40년 이상 해 왔다. 심지어는 TV 정보 광고에서 믹서를 성공적으로 판촉하기까지 했다.
믿음은 행동을 낳고 행동은 결과를 낳는다. 좋은 결과는 일반적으로 태도를 개선하며 미래에 얻을 결과까지도 향상시킨다. 그러니까 우선 믿어라.
성공을 시각화하여 성공에 이른 사람들의 목록은 끝이 없다. 시각화 방법이 꼭 부와 명예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당신이 그것을 원칙으로 삼아 계속 사용하면 당신도 부와 명예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동기 부여의 권위자인 지그 지글러가 말한 한 남자의 이야기를 들어 보라.
지그 지글러의 세미나에 참석한 그 남자는 지그 지글러의 이야기가 모두 터무니없는 소리라고 외쳤다. 그는 대단히 육중한 남자였다. 몸무게가 450파운드 이상은 나가 보이는 것이 몸을 일으켜 거기 있는 사람들 사이를 슬쩍 빠져나갈 수만 있었어도 그 자리를 떴을 것이었다.
하지만 그도 집에 돌아가서는 자신을 마른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몸무게는 250파운드이며 신체적으로 건강하다고 생각했다. 또 46호 양복을 입게 될 것이라고 믿었다. 그랬더니 정말 6개월 동안 몸무게가 상당히 줄어들었다.
그가 살 빼기에 성공했다는 사실을 안 것은 어느 날 쇼핑센터에서였다. 뒤쪽에서 꼬마 소녀가 말했다. “엄마, 저것 좀 봐. 뚱뚱한 아저씨야!”
그는 자신도 모르게 고개를 돌렸지만 고맙게도 소녀는 다른 사람을 가리키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