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Jun 14. 2018

00. <당신의 재능이 꿈을 받쳐주지 못할 때>연재예고

<당신의 재능이 꿈을 받쳐주지 못할 때>

성공을 갈망하지만 재능이 꿈을 받쳐주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청춘들을 위한 책



청춘은 모든 것이 신나고 의욕이 넘치는 시기다. 하지만 현실은 그다지 녹록치 않다. 하고 싶은 일은 많지만, 세상은 내가 바라는 대로 움직여주지 않는다. 꿈이 있어도 그것을 이룰 능력은 턱없이 부족한 것처럼 느껴진다. 내가 태어난 환경, 내가 받은 교육, 내가 알고 있는 사람들이 모두 나를 배신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앞선다. 하지만 성공하지 못하는 게 과연 재능이 꿈을 받쳐주지 않아서일까? 

중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 책의 저자는 단호하게 아니라고 말한다. 온라인 매체에서 ‘혼자 걷는 고양이’라는 필명으로 활동 중인 그녀는 젊음을 무기로 삼아 스스로 노력하는 것이 재능보다 더 중요한 성공의 열쇠라는 메시지를 청년들에게 전한다. 또한 꿈을 보다 크게 꾸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자신을 단련하며 전진하는 사람만이 성공의 단 열매를 즐길 자격이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이를 위해서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한다. 자신에 대한 열정과 믿음이 있어야 자신이 원하는 것에 도전하고 그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만나는 온갖 어려움들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다 보면 노력을 반복하게 되고, 자신을 성공으로 이끌어줄 사람들을 반드시 만나게 되며, 아무리 힘든 일이 있어도 그것을 탓하지 않고 오히려 긍정적인 에너지로 바꿀 지혜를 터득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용기를 주거나 격려하려고 하지 않는다. 다만 담담하게 자신이 젊은 시절에 겪은 값진 경험과 자기 주변의 이야기를 들려줄 뿐이다. 때로는 힘들다고 징징거리지 말라고 따끔하게 야단을 치기도 한다. 별다른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는 학창시절을 보냈지만, 꾸준한 글쓰기를 통해서 작가로 성공한 그녀 자신의 이야기는 잔잔한 감동을 준다. 그녀 주변의 이야기와 그녀가 만난 열심히 노력해서 성공한 사람들의 에피소드들도 흥미롭다.




저자 l 혼자 걷는 고양이(특립독행적묘)

본명 자오싱(趙星), 베스트셀러 작가, 신랑(新浪, 중국 인터넷 포털 사이트) 파워블로거, 더우반(豆瓣, 중국의 리뷰 사이트) 인기 작가이며 다양한 매체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인생에 대한 청년들의 여러 가지 고민에 대해서 직설적이고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며 청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베스트셀러 《오늘을 사는 용기》, 《베이징에서 타이완까지는 그렇게 멀고도 가깝다》 등이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05. 죽음의 계곡 국립공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