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굿북 Jul 25. 2018

00.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 연재 예고

<프리랜서 시대가 온다>

월 1천만원, 고수익 프리랜서들이 말하는 프로들의 생존법칙



이 책은 20대 초반부터 직장생활을 뒤로하고 프리랜서 시장에 뛰어들어 성공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업계로부터 인정받아 고소득을 올리고 있는 두 프리랜서의 이야기다. 프리랜서 하면 수입이 들쭉날쭉하고 여유로운 삶을 살기 어려울 것이라는 편견을 완전히 뒤집으며, 자기만의 삶을 살면서 경제적인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프리랜서 삶의 모델을 제시한다. 또한 앞으로는 제4차산업혁명의 여파로 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스스로 자신을 고용하지 않으면 노후가 불안한 시대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시대에 일찍부터 프리랜서로 전향하거나, 프리랜서가 될 준비를 해야만 한다고 역설한다. 성공한 두 프리랜서가 지금까지 장애물을 뛰어넘으며 현재의 인정받는 프리랜서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았고, 여가와 일이라는 두 마리 토끼(워라벨)를 잡는 비책을 싣고 있다. 전민우, 이은지 두 프리랜서의 오프라인 강의는 연속 매진을 기록할 정도로 직장인과 프리랜서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고, 프리랜서 업계의 롤모델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저자 l 전민우
현재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사, 오피노의 대표로서 지금까지 400여 개가 넘는 디지털 마케팅 프로젝트를 운영하였다. 로레알, LVMH, 현대백화점 등의 커머스 기업을 상대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미샤, 풀무원, 대웅제약 브랜드 등의 자사몰 고객 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최적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성과’를 창출해야 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시장에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다방면에서 프로젝트 운영과 강의, 교육을 진행 중이다. 프리랜서로서의 성공적인 경험을 인정받아 업계 탑 수준의 몸값을 자랑한다.
  
  
저자 l 이은지
페이스북, 카카오 등 대형 SNS 플랫폼 콘텐츠 제작자로 활동중인 8년차 프리랜서 마케터로서 20대에 아프리카tv, 네이버 블로그, 다음 카페 운영 등 다양한 소셜 경험을 쌓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TBWA, 에어비엔비, 한국수력원자력, 위메프 등 메이저급 회사와 일해 왔다. 
현재는 카드뉴스 콘텐츠 제작자로 활동하며 스토리텔링 기반의 마케팅 콘텐츠를 기획/제작/강의를 주로 진행하고, ‘남들은 살지 않는 삶’을 실천하기 위해 기업 스폰을 받아 1년에 한 달씩 해외로 떠나서 일하며 여행하는 ‘디지털노마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월수익 1천이라는 고수익과 동시에 자신이 꿈꿔오던 일들도 함께 이뤄가는 프리랜서로서 가장 이상적인 워너비 라이프를 살고 있으며, 프리랜서를 꿈꾸는 사람들이 부러워할 만한 실적과 수입을 올리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08. 상품을 팔지 말고 너의 영혼을 팔아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