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토닥 Feb 14. 2023

1000번을 행하면 모든지 이루어진다

일천번의 법칙

만약 어떤 소원이든지 이루어지는 마법의 법칙이 있다고 하면 믿겠는가? 실제로 그런 법칙이 존재하기는 하는 걸까? 아마도 한 번쯤은 끌어당김의 법칙은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끌어당김의 법칙은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기 힘들도 실생활에 적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소원을 이루는 구체적인 방법은 없을까?



일본의 상위 1% 부자인 사이토 히토리의 ' 일천번의 법칙 '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단순하면서도 명료하게 소원을 이루는 방법이다.




일천번 반복하면

모든지 이루어지는 이유


인간이 행복하려면 3가지 요소를 갖춰져야 한다. 돈, 건강, 풍요로운 마음이다. 이는 인간에게 반드시 필요하며, 평생을 추구해야 되는 가치들이다. 돈은 생존에 있어서 필수이며, 많을수록 좋다. 몸이 건강해야 삶을 즐길 수 있다. 몸도 건강하고 돈도 많은데, 정신이 궁핍하면 모든 게 부질없게 된다.



세 가지를 모두 갖춰야 인간은 비로소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돈이 있고 정신과 몸이 건강하다면, 즐거운 마음이 저절로 드는 것이다.



말과 글에는 힘이 깃들어 있다. 이를 '파동의 힘'이라고 부른다. 우리가 긍정적인 파동을 내뿜으면, 그 에너지는 다시 긍정적인 물질로 되돌아온다. 이것이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반대로 부정적인 파동을 지속적으로 내뿜으면, 부정적인 상황이 끌려온다.



사이토 히토리는 말의 힘이 생각보다 강력하며, 일천번 긍정적인 말을 반복하면 어떤 일이든지 잘 풀린다고 주장한다. 그는 돈. 풍요로운 마음, 건강은 일천번 반복해서 말하고 행동하면 얻어낼 수 있다고 말한다. 그 말이 정말 사실일까? 이는 잠재의식으로 설명할 수 있다. 의식 수준에서 꾸준하게 긍정적인 말을 반복하면, 실제로 잠재의식이 반응하여 현실세계에 구현한다.



* 1% 부자가 알려주는 긍정의 말 *


나는 참 행복해

나는 감사해

나는 풍요로워

못할 것도 없지



스스로는 의식하지 못하지만, 무의식이 목표를 향해 뛰어가고 있는 것이다. 잠재의식의 힘이 대단한 이유는 2가지 때문이다. 무의식적으로 목표에 관련된 최신 정보를 찾아내고 흡수한다. 이것들은 의식적인 행동에 영향을 끼친다. 결국 원하는 바를 달성하기 위해 몸과 마음이 목표를 향해 일정하게 정렬된다. 꾸준히 잠재의식의 힘이 지속되면, 저항 없이 습관적으로 생산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결국 누구든지 원하는 소원은 반드시 이룰 수 있게 된다. 잠재의식의 힘을 이용한다면 말이다.



이것이 바로 일천번 반복의 힘이다.



진심으로 간절하게

원할 때만 가능하다


어떤 소원이든지 일천번 반복하면 얻을 수 있다고 했다. 하지만 여기에 한 가지 조건이 있다. 진심으로 자신이 원하는 소원이여만 한다. 또한 예외가 있다. 바로 스포츠다. 스포츠는 우주 법칙과는 무관하다. 스포츠는 인간이 만들어낸 경쟁 게임이기 때문에 그렇다.



스포츠는 재능과 노력의 영역이다. 역량이 뛰어나고 더 노력한 자가 승리하는 게임이라는 소리다. 스포츠에서 만큼은 백번, 일천번 긍정적인 말을 내뱉는다고 반드시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다만 긍정적인 선수가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내는 건 맞다. 그러나 끌어당김의 법칙이 반드시 필요한 조건은 아니다. 그것보다는 연습량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



하지만 사업이나 장사, 취업, 승진, 연애는 우주의 법칙이 반드시 먹힌다. 일천번 반복하면 반드시 소원을 이루어낼 수 있다. 인생 게임에서는 긍정적인 사람이 승리한다. 인간관계 또한 마찬가지다. 미소를 내보이면, 미소로 화답한다. 세상은 나를 비추는 거울이다.



자신을 속일 수는 없다. 진심으로 원하는 목표가 있다고 해보자. 그 일을 일천번 반복할 수 있겠는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지속할 수 있는가? 진정 자신이 즐기고 의미 있는 일이어야만 힘들어도 버텨낼 수 있다. 진심으로 원하는 일이어야만 성장의 고통도 감내할 수 있다.



일천번을 집중해서 같은 일을 반복하면, 반드시 꿈은 이루어진다. 일천번을 반복하려면 3년은 걸린다. 하루에 한 번씩 매일 반복해야 가능한 횟수이다.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다. 3년 동안 꾸준히 반복하면 된다. 나는 2021년 6월부터 글쓰기를 시작했다. 현재는 거의 1년 반이 넘어가고 있다. 앞으로 일천번까지 1년 반이 남았다. 천 번을 반복해서 글을 쓰면 어떻게 될까? 나는 원하는 곳에 다다를 수 있을까?



내 목표는 천 개의 글을 쓰는 것이다. 통찰이 담긴 천 개의 글이 쌓으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실제로 나는 일천번의 법칙을 실천 중이다. 내가 힘들이지 않고 글쓰기를 지속할 수 있는 이유는 진심으로 원하고 바라는 소원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글쓰기를 즐기면서 하기 때문이다. 나는 글쓰기를 통해 재미와 의미를 동시에 얻고 있다.



글쓰기는 힘이다
(Writing is my force)




당신은 어떤 소원을 이루고 싶은가? 또한 어떤 일을 1000번 반복하고 싶은가?



없다면 찾아보자. 있다면 당장 시작하자. 당신을 할 수 있다. 못할 것도 없다. 당신은 풍족하다. 당신은 참 행복하다. 당신은 다정한 마음을 품고 있다. 그렇기에 우리는 할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록은 정말 쓸모가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