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토닥 Dec 20. 2021

여자들이 원하는 남자

남자가 갖추어야 할 능력

여자들이 선호하는 남자는 어떤 남자일까? 오랜 세월 철학자들과 심리학자들은 여성의 마음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지만 결국은 혼란스럽다는 답만 내놓았을 뿐이었다. 그만큼 여자와 남자의 심리구조는 다르고 어렵다는 뜻이다. 남자가 여자의 마음을 완벽히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여성이 남성의 마음을 완벽히 이해하는 것 또한 불가능하다.)


하지만 요즘은 사회적으로 여성들이 솔직해지면서 조금씩 여성들이 원하는 남성상이 밝혀지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남성들이 그 조건을 달성할 수 없다는 사실에 괴로워하고 있다. 하지만 그것은 단지 여성들이 원하는 이상형일 뿐 좌절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나는 과거에 데이비드 버스의 [욕망의 진화]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다. 591페이지의 방대한 분량이었지만 꽤나 흥미로운 연구와 정보가 많아서 정독하였다. 나는 그 책의 논리와 정보를 바탕으로 여성들이 원하는 진짜 남성성이 무엇인지 호기심이 들었다. 그래서 더 많은 자료를 찾아보았다. 유튜브, 기타 자료들을 분석하였다.


여성과 남성은 같은 인간이지만 서로 다르다. 본능과 직감이 시키는 대로 사랑을 하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서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른다면 분명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 연애와 결혼 그리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 남자는 여자가 원하는 것을 어느 정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남자의 외모

외모 관리



많은 남성들이 오해하는 것이 있다. 바로 남자는 외모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남자는 경제력 능력만 좋으면 다른 건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생각보다 여성은 남자의 외모를 많이 따진다. 단지 다양한 취향만 존재할뿐이다.


여성들이 말하는 외모는 깔끔하고 단단함이다. 즉 깔끔함은 잘 씻는 위생과 청결을 뜻한다. 그리고 채취이다. 냄새가 나는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는 없을 것이다. 아무리 돈이 많고 경제력이 능력이 좋아도 고린내가 나는 남자는 여성에게 거절당할 것이다.


여성은 남자의 채취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남자는 항상 잘 씻고 깔끔한 청결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그것이 외모관리이다. 남자가 성형을 하고 화장을 하는 것이 외모를 관리하는 것이 아니다. 단지 깔끔하게 입고 유지하면 된다. (상황에 맞춰 옷을 입는 것도 여자가 원하는 센스이다.)


그리고 여자가 원하는 단단함이란 남자의 큰 키와 체격이다. 안타깝게도 키는 여성들이 많이 따질 수밖에 없는 요소이다. 왜냐면 큰 키는 본능적으로 여성들이 원하는 남성성이기 때문이다. 과거 조상 여성들은 나약한 남자를 선택하지 않게 진화하였다. 즉 거친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신을 지켜줄 수 있는 남성을 선택하도록 진화하였다. 그 진화의 선택과정에서 큰 키를 가진 남성이 선택될 수밖에 없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하지만 신장이 작은 남성도 스스로를 단련하여 강해질 수 있다. 키가 작더라도 알차고 옹골진 근육은 여성의 마음을 충분히 흔들어놓는다. 키가 작다면 더욱 근육을 키워야 한다. 어디 나가서 맞고 다닐만한 인상을 주어서는 안 된다. 여성들은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실제로 당신이 싸움을 못하더라도 약해 보여서는 안 된다. 키가 작다면 넓은 어깨라도 가져야 한다. 힘들더라도 헬스장에 가야 하는 이유다.



존경할 만한 가치가

있는 남자

어떤 것에 집중하는가?



외모를 가꾸는 것은 익숙해지면 누구나 힘들지 않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진짜 어려운 것은 여성이 존경할 만한 가치를 가지는 것이다. 당신은 일상에서 어떤 것에 집중하고 있는가? 당신이 어떤 강점을 하나라도 가지고 있다면 여성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빈둥대는 삶을 살고 있다면 그 사랑은 오래가지 않을 확률이 높다.


왜냐면 여성들은 남자의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남성의 능력이란 야망, 성실함, 친절, 여유, 경제적 능력, 리더십, 사회적 지위, 대인관계 소통능력, 집안의 능력 등이 있다.


현실에서 저 모든 걸 갖추고 있는 남자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핵심은 저 모든 것을 갖추는 것이 아니다. 바로 자신의 분야에서 프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당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성취하고자 하는 높은 목표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당신의 모습은 여성에게 굉장히 매력적으로 보일 것이다.



남자는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뭔가에 열중해 있을 때 가장 섹시하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발산한다. 그것이 바로 여성들이 원하는 남성성이다. 비전과 열정을 가진 남자를 거부할 수 있는 여자는 별로 없을 것이다
- 합리적 남자




자신의 일에 푹 빠져 최선을 다하는 남자는 매력적으로 보인다. 그리고 그 일이 비전도 있다면 금상첨화이다. 여성이 원하는 남성성이란 남자가 자신만의 비전이 있고 여자를 지켜줄 수 있는 것을 뜻한다.



모든 여성의

이상형이 될 수 없다

하지만 한 여자의 사랑은 얻을 수 있다



앞서 설명했듯이 저 모든 자질을 갖춘 남자는 사실상 없다. 왜냐면 서로 모순되는 능력들이 많기 때문이다. 여성들이라고 그 점을 모르겠는가? 당신은 여성들이 원하는 기준을 전부 갖출 수 없다. 나 또한 마찬가지다. 즉 여성들이 너무 많은 것을 원한다고 좌절하고 분노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현대 사회는 일부일처제이다. 어찌 됐든 법적으로는 한 여자와 살아야 한다. 그러니 남자는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가면 된다. 남자는 진짜 남자다움을 키우면 되는 것이다. 간단한 논리이다. 자신의 인생을 살아야 한다. 남자들은 작은 리더십이라도 발휘할 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저 두 가지(외모, 능력)를 갖추었다면 열렬히 한 여자를 사랑하면 된다. 사랑하는 여자에게 친절하고 사랑을 주는 것은 당연하지만 많은 남성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여기서 남자들은 배워할 것이 있다.(나도 포함해서다.) 바로 자신의 삶에 스스로가 주인이 되는 것이다.


남자들은 여성에게 선택받기를 원한다. 하지만 여성의 뒤를 쫓는 것은 좋은 전략이 아니다. 남자는 자신의 삶을 제어할 줄 알아야 한다. 아이러니하게도 그런 남성이 여성의 선택을 받는다. 그러니 남자들은 더 단순하게 생각하면 된다. 자신만의 야망을 가지고 열심히 살아가면 된다.


남성은 확실히 힘든 삶을 살아간다. 나 또한 그렇다. 남자로 태어 낳기 때문에 힘든 일도 해야 된다. 그렇다고 불평불만만 해봤자 세상은 바뀌지 않는다. 바뀔 수 있는 건 당신뿐이다. 평범한 남자가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는 건 어려울 수 있으나 한 여자의 사랑을 받는 건 가능할 것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