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 너무 멋있어요!
2022년 내가 세웠던 새해 다짐 1번이다. 매일 운동하는 게 쉽지는 않은 일이지만 오늘까지는 잘 해내고 있다. 작년 건강검진 때 슬슬 몸 여기저기에 안 좋은 것들이 발견되었다. 자궁과 신장에 석회가 있었고, 간 수치가 좋지 않았다. 대부분 비만과 관련된 것들이었다. 임신했을 때 임산부들이 대개 그렇듯 인생 몸무게를 경신하고 나서 출산 후에 그 살들이 다 빠지지 않았다. 나름 운동도 열심히 한 것 같았는데 돌아보면 한참 부족했던 것 같다. 특히 직장을 다니면서부터는 식이요법을 철저히 하지 않았고 또 못했다. 그래서 임신 전에 비해 7kg 정도 더 찐 상태로 어언 5년 정도를 보냈는데 이제 이상 신호들이 점점 감지되어 오기 시작한다.
이상 신호의 감지와는 별도로 매일 운동하고 건강한 식단을 지키는 일은 참 어렵다. 우선 내 안에 크게 자리 잡고 있는 게으름과 싸워야 하기 때문인데, 이런 측면에서 운동 유튜버의 영상을 따라 하는 게 참 많은 의지가 되었다. 말하자면 지금까지 내가 운동을 지속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랄까. 내가 구독하고 있는 한 40대 여성 운동 유튜버가 100일 챌린지라고 새해맞이 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했는데, 일주일에 5편씩 100일간 꾸준히 영상을 올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막상 다짐을 실현시키려니 막막했었는데 이 프로그램으로 운동을 하니 10분을 목표로 했던 시간보다 4배 이상의 시간을 운동할 수 있게 되고, 운동을 끝내고 난 뒤 보람도 상당히 크다.
나 말고도 운동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에 힘을 내보기도 하고, 영상을 편집하고 매일 올려주는 중년 유튜버의 수고에 감사하며 운동을 시작하기도 한다. 40대의 나이에 아이가 둘 까지 있는 언니가 이런 몸매로 이런 운동을 하다니, 너무 멋져 버려!
멋진 유튜버 언니에게 감사를! 그리고 나처럼 운동을 열심히 하고 계신 분들에게 파이팅을 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