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이담 Mar 18. 2022

불안함에 대처하는 방법

감사와 만족함

여유가 생기면 행복할  알았다. 상사가  앞에서 사라지면 마냥 편해질  알았다. 그렇지만 아니었다.  순간 '이렇게 살아도 되나?'  의심하고, '망하면 어떡하지?' 하며 불안했다.


휴직 버킷 리스트 중 하나인 여행 준비를 하면서 내가 가려는 여행지에서 살아가는 사람의 책을 봤다. 여행지에서 유명한 음악가의 교향곡을 들으며 커피 한 잔을 마셨다. 오늘따라 햇살도 내 머리 위를 산뜻하게 쬐어 주었다. 책을 읽다가 갑자기 마음속 깊은 곳에서 이런 소리가 입 밖으로 툭 나왔다.


"감사합니다."


이 말을 입으로 뱉는 순간 속시끄러웠던 마음이 잠잠해졌다. 어떤 불안도 의심도 가셨다. 그저 지금 상황에 만족하면 되었다. 감사하면 불안이 없어졌다.


고요했다. 평안했다.

작가의 이전글 작지만 무겁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