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이담 Aug 02. 2023

빌런은 나인가?

예민한 나 알아채기

요즘 이벤트를 앞두고 일들이 많아졌다. 관련된 부서가 요청하는 것도 많고, 요청을 하는 방식도 가지각색이다. 내가 관여를 할 수 없는 것까지도 지적을 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저런 일들로 마구 짜증을 내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너무 예민한 건가?‘


친구들에게 내 이야기를 들려주니 알게 되었다. 저 사람의 의도는 그게 아니었고, 내가 그냥 짜증이 많이 나 있는 상태에서 저 사람의 말과 행동을 과다하게 포장해서 받아들인 걸 지도 모른다고. 저 사람은 솜 한 뭉치를 내게 던졌는데 나는 그 솜 한 뭉치에 돌덩이에 매단 채로 무겁게 받고 있다는 것 말이다.


‘그럴 수도 있지. 그럴만한 사정이 있겠지.‘


이 말을 잘 되뇌어야겠다. 저 사람도 나름의 사정이 있고, 그래서 그럴 수도 있다는 걸 종종 잊고 산다.

매거진의 이전글 최약체의 퀀텀 점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