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부크럼 Sep 04. 2017

나는 키스가 제일 좋아



“내가 더 열심히 사랑해주면 그 사람도 예전처럼 돌아올 수 있을거야. 난 그렇게 믿어”

  나는 키스가 가장 좋아. 서로의 숨을 나누는 거잖아. 온전히 사랑을 주고 사랑을 받는다는 느낌이었어. 그 사람의 들숨이 나의 날숨을 가져가고, 그 사람의 날숨으로 내 들숨을 채우는 그런 느낌. 그래. 내가 이별을 결심한 때가 그때였나. 있잖아, 언젠가부터 숨이 턱턱 막히는 거야. 죽어가는 사랑을 살리려 인공호흡하고 있는 느낌이랄까. 키스를 하는데 나 혼자 아등바등 그 사람의 숨을 채우고 있는 듯한 그런 느낌. 그렇게 질식할 것 같은 나를 보고도 그 사람은 조금의 숨조차 나눠주지 않았지. 그때 이건 죽은 사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 사랑은 있잖아, 둘이 하는 거야. 너만 아무리 숨을 준다고 해도 그것이 살아나진 않아.


매거진의 이전글 놓치면 두고두고 후회할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